안녕하세요 여러분 나이가 들면서 숨길 수 없는 주름이 몇가지 있습니다. 눈가주름,목주름,손 주름이죠. 그런데 실제로 목주름이 있으면 실제 나이보다 더 늙어보인다고 합니다. 숨길 수 없는 나이테라고도 불리는 목주름이죠.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목주름 없애는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물론 피부과나 성형외과에서 시술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오늘은 자신이 직접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보도록 할테니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주름이 생기는 이유

 

먼저 목에는 세로주름과 가로주름이 있습니다. 세로주름은 목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얇은 근육때문에 생기게 되는데요, 나이가 들면서 안쪽이 두꺼워지면서 특유의 주름을 만들어내게 됩니다. 이 목주름이 생기게 되면서 입꼬리가 아래로 쳐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가로주름은 노화로인해서 피부의 진피성분이 감소하게되며 피부의 탄력이 감소하여 생기게 되는것 입니다. 이것은 노화와 중력의 영향으로 피부가 늘어나고 탄력을 잃게 되면서 주름골이 깊어지게 되는 것 입니다. 이경우는 높은 베개로 목이 접힌 상태가 지속되는 것도 영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목주름 없애는법은 무엇이 있는지 몇가지를 알아볼까요?

 

 

 

자외선 차단제

 

자외선차단제로 목주름을 없앨 수 있나? 라고 생각 하실 수도 있지만 목은 얼굴보다 피지선이 적어서 건조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보습또한 신경을 써 주어야 합니다. 목에 가로주름이 생기는 원인은 노화와 탄력저하이므로 피부에 촉촉한 수분을 유지시켜주어야 하므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는것이 목주름 없애는방법중 하나입니다.

 

 

낮은 베개쓰기

 

잘때 너무 높은 베개를 베면 혈액순환에 방해를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목 근육이 긴장해서 목주름이 생기기 쉽기 때문에 누웠을때 몸이 수평이 될 정도의 베개 높이를 정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성인의 경우 6~8cm 정도 높이의 베개가 좋습니다.

 

 

목주름 없애는 운동하기

 

목주름 없애는법중 가장 편리하며 효과적인것은 바로 목주름 없애는 운동을 하는 것 입니다. 하늘은 쳐다본 상태로 입을 크게벌리고 오므려 주며 목의 근육을 스트레칭 해주는 것입니다. 또한 고개를 좌우로 돌려주며 근육을 스트레칭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급격한 다이어트하지 않기

 

너무 단기간에 다이어트를 하면 목에 주름이 잡히게 됩니다. 증가했던 체중이 갑자기 빠질때 갑자기 목주름이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여성분들의 경우 임신 전후, 다이어트 전후에는반드시 목주름 방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자세 유지하기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하는 분들은 고개를 보통 숙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화면이 아래로 내려가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때 거북목뿐만이 아니라 목이 접히기 때문에 이와 같은 자세가 오래 유지되면 접힌 부분의 피부조직이 노화가 되며 영구적은 목주름으로 과착화 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목히 접히지 않게 모니를 눈높이에 맞추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목주름 없애는법 5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도 목주름때문에 신경이 많이 쓰이는 분들이 있다면 이런 기초적인 것으로 시작해서 넥크림같은 것을 발라주시면 조금더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