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발뒤꿈치 각질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고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는지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여름철이 되면 양말을 안 신는 경우가 많아서 발뒤꿈치에 각질이 많은 분들이라면 미관상 보기가 안 좋아서 양말을 벗기 꺼려지죠~ 특히 겨울철이 되면서 각질이 많이 일어나서 더욱 관리를 해주어야 하는데 과연 이 각질의 원인은 도대체 무엇일까요?

 

 

발뒤꿈치 각질의 원인

 

모든 피부가 그렇지만 발뒤꿈치 각질 원인은 피부의 자극과 수분의 부족때문입니다. 이렇게 발에 각질이 많은 분들은 발끝까지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서 피부가 건조해진다고 합니다.

또한 생활습관에 의해서도 발 각질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폭이 좁거나 높은 구두를 신는 경우가 있는데 이게 발 건강에 아주 안 좋다는 것은 아실 것입니다.

 

 

발에 혈액순환이 안되고 땀도 안 나고 각질이 많이 일어나면서 정말 보기 안 좋아집니다. 심한 경우 발뒤꿈치가 갈라지는 증상도 보이죠.

얼굴은 아주 미인인데 발뒤꿈치를 봤는데 하얀 각질이 덕지덕지 붙어있다면 좋아할 사람은 없겠죠?ㅠ 그래서 요즘에는 시중에 버퍼(buffer)라고 발 각질제거제라고 해서 많이 나옵니다.

 

 

이 뿐만이 아니라 스크럽제 같은 제품들은 그렇게 비싼 편도 아니기 때문에 하나씩 구비하면 좋을 듯합니다.

발뒤꿈치 각질 원인에 대해서는 알아보았으니 발 각질제거제가 따로 없는 분들은 집에서 어떻게 제거할 수 있는지도 알아보도록 할까요?

 

 

우유에 발 담그기

 

우유에 들어있는 젖산은 발 각질을 제거하며 유지방이라는 성분이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줍니다. 

너무 많이 사용할 필요는 없고 대야에 우유를 발바닥이 젖을 정도만 부어줍니다. 그 뒤에 발을 15분 정도 담가주세요. 그리고 잘 마사지해주듯이 주물러 주셔도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방법은 저도 3일 정도 해보았는데 약간?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좀 부드러워지는 것 같았어요.

 

 

족욕하기

 

족욕은 혈액 순환과 노폐물 배출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발뒤꿈치 각질 원인은 수분 부족과 잦은 마찰로 인해 죽은 세포가 떨어져 나오는 것이죠, 이렇게 족욕을 하면 혈액순환이 잘되면서 건강한 피부조직이 만들어집니다.

그래서 각질이 덜 발생하게 되는데요. 족욕을 하면서 발을 마사지해주는 것도 아주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바디로션 바르기

 

바디로션을 몸에만 바르시는 분들이 있지만 정말 몸에서 건조한 부위 중 하나가 바로 발뒤꿈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샤워 후에는 꼭 발에도 바디로션을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발 뒤꿈치에 수분이 부족해서 각질이 더욱 많이 생성이 되는 경우가 있는데 바디로션은 피부의 수분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어요.

그래서 발에서 땀이 많이 나는 분들은 발에 각질이 별로 없어요. 하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도 많기 때문에 꼭 수분 보충을 해주는 게 좋습니다.

 

 

하면 안 좋은 것들

 

정말 뒤에 각질과 굳은살이 심해서 손톱깎이로 굳은살을 떼어내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심한 자극을 주면 줄수록 각질층이 한 겹씩 더 두꺼워지면서 악순환이 반복이 됩니다.

무조건 벗겨낸다고 해서 바로 당시에는 좋아 보일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것이죠. 

제가 오늘 알려드린 방법으로 발뒤꿈치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주면서 발전용 각질제거기를 사용해서 문질러주거나 스크럽제를 이용해서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발뒤꿈치 각질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고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발뒤꿈치 각질은 남성분들도 그렇지만 여성분들도 생기기가 쉽습니다.

지금같이 건조한 겨울철에는 더욱 심해질 수 있는데요. 몇 가지 방법으로 부드럽고 깨끗한 발로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