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이야기

발등이 아픈 이유 4가지

호잇 "' 2020. 11. 9. 15:35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발등이 아팠던 경우가 있나요? 발등에 특별한 외상없이 통증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발등이 아픈 이유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걸을 때마다 발등이 아프지만 그렇게 크지 않은 통증 이서 그냥 넘어가시는 분들이 있을 텐데요, 과연 어떠한 이유 때문에 발등이 아픈 것인지 궁금하신 분들은 이번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발등이 아픈 이유들

 

발에서 느낄 수 있는 통증을 구별하자면  발바닥과 발목,발가락,발등이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발등의 통증은 그렇게 흔하게 느끼는 부위는 아니겠죠?

하지만 어떠한 이유에서인지 발등이 아프다면 여러가지 원인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물리적인 충격으로 인해서 발등 쪽에 통증이 발생한다면 병원에 가서 바로 치료를 받으면 되지만 어느 날 문득 이유모를 통증이 느껴진다면 어떠한 이유들이 있을지 알아보았습니다.

 

 

 

 

 

 

통풍

 

통풍이라는 것은 요산 배출이 잘 되지 않아서 생기는 것인데요, 혈관으로 이동하는 요산이 관절에 손상을 일으키면서 발등 부위가 붓기도 하고 통증이 동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발등에 통증뿐만이 아니라 붓거나 저림증상이 동반된다면 통풍을 의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통풍이라는 것에 걸리게 되면 정말 통증이 심할 수 있으니 아마도 바로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부주상골 증후군

 

발목과 엄지발가락을 이어주는 부위인 주상골 옆에 튀어나온 뼈를 부주상골이라고 하는데요, 이뼈는 성장하는 과정에서 불필요해지면서 일상생활에 큰 도움이 되지는 않지만 심한 운동이나 외상으로 인해서 통증이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질환으로 인해서 발이 평발이 되면서 걷는데 불편감을 주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병원 가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경우는 발등인지, 발바닥인지 구분하기 어려울 수 있지만 통증이 계속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작은 신발

 

발등이 아픈 이유중에 가장 흔한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신발이 너무 크면 이쁘지 않다는 이유로 신발을 작은것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너무 발에 맞지 않게 작은 신발을 오랜시간 착용하다보면 발등이 아플 수 있습니다.

특히 여성분들의 하이힐은 발가락에도 매우 안좋고 발목까지 전체적으로 자극을 주기 때문에 발등까지 압박을 받으며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아 통증이 오는경우고 있다고 합니다.

 

 

결정종

 

결정종이라는 것은 조직에 생기는 낭종성 종양입니다. 발등에 지속적으로 충격이 가해지는 경우에는 관절액이 세어나오는 결정종이라는 질환을 앓을 수 있습니다.

종양이라고 해서 건강에는 크게 문제가 되는것은 아니지만 통증이 심해지는 느낌이 든다면 수술을 해야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손에 생기는 경우가 많지만 발등에도 생길 수 있다고하네요.

오늘은 발등이 아픈 이유에 대해서 4가지정도 알아보았습니다,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테지만 딱히 발등에 물리적인 충격이 없었다면 이러한 이유들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그러니 발등의 통증이 지속된다면 꼭 병원에가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