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요새 방귀가 너무 많이 나오는 것 같아서 고민입니다. 방금 뀌었는데 또 뀌고 싶고 말이 아니죠. 이러다가 밖에 나갔을 때 실수로 방귀를 뀌면 얼마나 창피하겠어요.

그러니 저와 같이 요즘 방귀가 너무 많이 나온다고 생각이 든다면 이유를 알아보고 개선할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아래의 음식 섭취에 대한 문제 가아니라면 질병에 의한 것일 수도 있으니 천천히 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식습관

 

가장 먼저 방귀가 자주 나오는 이유 중에는 식습관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음식을 너무 빨리 먹지는 않으신가요? 남들보다 밥을 좀 빨리 먹는다면 흡입하는 공기의 양이 많아져서 방귀가 자주 나올 뿐만 아니라 소화불량, 트림 등이 많이 나오게 됩니다.  그러니 음식을 먹을 때는 건강을 위해서라도 꼭꼭 씹고, 천천히 먹어야 합니다. 

 

식사 후 행동이 중요

 

그래요 그럼 "나는 밥을 천천히 먹는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겠죠? 그러면 혹시 밥을 먹고 나서 바로 눕거나 반쯤 기대어 있지는 않나요? 만약 그런 습관이 있다면 이는 방귀가 자주 나오는 원인 중의 하나입니다. 음식물이 위에 들어온 공기와 함께 장으로 가서 가스로 배출시켜 버리기 때문이죠. 게다가 소화도 잘 안된답니다.

 

소화가 안 되는 음식들 섭취

 

소화가 안되는 음식을 들 먹게 되면 대장에서 세균들에 의해서 가스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탄산음료, 밀가루 음식, 육류들은 소화가 느리게 되는 음식들입니다. 그래서 가스를 계속 유발하기 때문에 방귀가 자주 나올 수 있습니다.

 

단백질 섭취

 

혹시 요즘 헬스에 다니시는 분이라면 아마도 단백질 위주의 음식을 드시고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게 아니어도 일반적인 식사메뉴가 평소 육류이거나 참치, 치즈 달걀 등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만 먹게 되면 체내에서 발효가 되면서 황과 질소를 발생시켜 방귀가 많이 나올 뿐만 아니라 냄새도 고약해지게 됩니다.

 

스트레스도 원인이 될 수 있다

 

과도한 스트레스는 만병의 원인이라고 하였습니다. 옛사람들도 스트레스가 없는 것은 아니었을 테지만 요즘의 현대인들은 바쁜 일상에 치여서 많은 스트레스를 받으며 살아갑니다. 이 것들이 위장 기능의 장애를 유발해서 위산이 과다 분비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장 내에서 가스가 생성이 많이 되면서 자주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질병일 수도 있다

 

이건 정말 마지막 원인 중 하나일 텐데요. 염증성 잘 질환이나 궤양성 대정염, 과민성 대장 증후군 같은 장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췌장염 같은 소화기관의 기능에 문제가 생겨도 소화가 잘 안된 음식들이 계속 장에 머물러서 가스를 많이 발생시키게 하는데요. 

만약 혹시 제가 말한 위의 사항들이 모두 아닌 것 같다면 질환도 한번 의심해 봐야 합니다. 그럴 때는 꼭 병원에 가서 진단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