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 알아볼 이야기는 배추값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나다. 농작물들은 하루가 다르게 가격이 변동이 됩니다, 그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죠, 장마로 인해서 농사가 잘 안됐다거나 수요가 공급에 비해서 늘어나기도 하기 때문이죠.

하루하루 달라지는 배추값 시세를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제가 포스팅을 하면서 계속 배추값은 시세가 변동되기 때문에 어디서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배추값 시세 확인하는법

 

제가 요즘에 보니까 마트에서 배추 한포기가 만원이 넘더라구요, 김장을 하시는 분들은 배추를 많이 구매하시기 때문에 배추값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올해는 특히 장마때문에 농작물들의 가격이 많이 올랐다고 합니다.

물론 배추값 시세를 확인하는 이유는 개개인마다 다를것이며, 일반적인 소비자분들이라면 그냥 온라인 쇼핑몰에서 확인할 수 있겟지만 시장에가서 많은양을 구매할 예정이거나 소매업을 하시는 분들은 이 방법으로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농산물 유통정보 확인하기

 

도소매 가격을 확인할 수 있는 농산물 유통정보 홈페이지가 있는데요, 포털사이트에 'aT KAMIS' 라고 검색하면 나옵니다. 일단 먼저 이 쪽으로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접속하고나면 이런 홈페이지가 나올 것입니다, 이곳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운영하는 곳이기 때문에 농수산식품에대한 정보가 아주 많이 나와있습니다. 

 

 

자 그리고 맨위를 보면 [가격정보] 라는 곳에 ' 도.소매가격' 부분에서 품목별로 들어가줍니다.

 

 

그리고 기간을 정하고, 부류, 품목,품종,등급까지 설정해주며 조회하기를 눌러줍니다.

 

 

이렇게 배추값 시세로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역별로도 조회가 되며 품종과 등급에 따라서 도.소매 시세를 알 수 있는것이죠.

 

 

이렇게 지방의 가격대도 알 수 있으며 도.소매 배추값 시세를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주 쉽죠? 그러면 배추값 동향은 앞으로 어떻게 바뀌게 될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더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배추값 시세 동향 알아보기

 

 

아까 말씀드린 동산물 유통정보 홈페이지에서 상단의 [동향/전망] 을 누르고 거래동향에 들어가 줍니다.

그리고 배추값 시세 확인할때 처럼 조건을 선택하실 수 있는데요, 기간과 지역 등을 선택하시고 조회하기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도매거래의 동향들이 나오게 됩니다. 대전지역은 어떤지, 부산지역은 어떤지, 향후에는 김장 성수기가 다가오면서 소비가 증가하면서 가격이 강보합세 전망이라는 것도 나와있습니다.

 

 

이렇게 배추값 시세 뿐만아니라 앞으로의 동향도 알아볼 수 있기 때문에 배추를 도매로 구매해서 판매하시는 분들이나 김장준비로 인해서 배추를 대량 구입할 목적으로 소매가격을 알아보는 분들은 이쪽에서 정보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배추값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었을지 모르겠습니다. 오늘도 좋은하루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