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즐거운 일요일 아침입니다. 여러분은 복숭아뼈라고 하면 어디인지 다들 아시죠? 이복숭아 뼈의 역할은 우리가 균형을 잡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오늘 이 글을 읽는 독자분이라면 복숭아뼈에 물혹이 생겨서 찾아보고 계셨을텐데요, 과연 이게 왜 생긴건지 어떻게 없애야되는지 궁금해 하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복숭아뼈 물혹 원인과 대처법에대해서 알아보았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복숭아뼈 물혹의 원인

 

어느날 복숭아뼈를 봤는데  물혹이 생겼다면 점액낭종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점액낭이라는 것은 모든 관절에 존재하는데요, 뼈와 뼈 사이 관절의 마찰을 줄여주는 역할을 하는 것 입니다. 그런데 이쪽에 염증이 생기게되면 물혹이 생기며 붓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외부적인 충격으로 인해서 일시적으로 물혹이 생기는 경우도 있고, 관절염으로 인해서 물혹이 생기거나 붓는 경우가 나타날 수 있는 것이죠.처음엔 통증이 없을 수 있지만 점액낭종의 경우에는 점점 커질 수 있으니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복숭아뼈 물혹이 생겼을때는 어떻게 대처하는게 좋을지 알아볼까요?

 

 

 

대처방법은?

 

점액낭염이 발생하게 되면 말랑말랑하게 복숭아뼈에 물이 찬 느낌을 받습니다. 점점 빨갛게 붓기도 하죠, 보통 이런경우는 재발이 많다고 하는데 꼭 수술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보통 시간이 지나면 붓기가 빠지게 되는데 계속 없어지지 않는다면 수술을 해야할 수도 있죠.

만약 병원에서 수술을 안하고 자연적으로 치료가 되기 위해서는 복숭아뼈 부분에 자극을 주지 않고 무리가 안가게 하는것이 좋습니다. 점액낭종에 염증이 생기는것은 외부적인 외상으로 인해서 염증이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때는 더욱더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어느날 갑자기 붓기가 생긴다면 처음에는 냉찜질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병원에 내원해서 항생제 처방을 받는등 2차 감염을 막는 것도 중요합니다.

오늘은 복숭아뼈 물혹에 관해서 원인은 무엇인지 대처법은 어떻게 해야되는지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면서 저는 맛있는 점심을 먹으러 가야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