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손과 발에 혈액순환이 되지않으면서 차가운 상태를 유지하는것을 보고 수족냉증이라고하죠, 그런데 반대로 손과 발에 열이 많거나 화끈거리는 느낌으로 손바닥이 끄거운증상이 있는 분들도 있습니다.

손과 발이 차가운것도 문제이지만 반대로 손바닥이 뜨거운 증상이 있으신분들은 몸에 이상이 있는것인지 궁금할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을 수족열감이라고도 부르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손바닥이 뜨거워요라고 검색을 한 분들에게 궁금증을 해소해드리고자 알아보았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손바닥이 뜨거운 이유

 

손과 손바닥,손가락등이 뜨꺼운 이유는 매우 다양한 이유가 존재합니다. 제가 알아본 대로는 어떤 질환이 있을때 이런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는데요 과연 어떤 질환이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근육 염증

 

손에 구성되어 있는 근육에 염증이 생겼을때 손바닥이 뜨거운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염증이 손쪽의 온도를 높이기 떄문이라고도 하는데요, 이때 제대로 치료를 해주지 않으면 만성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따고 해요, 파스를 붙이거나 소염제를 복용하는 것은 일시적인 조치이기 때문에 증상이 낫지 않는다면 병원에 가보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스트레스

 

수족냉증만 혈액순환이 되지 않아서 그런것이 아닙니다. 손바닥이 뜨거워요라고 느끼는 분들도 스트레스로 인해서 혈액순환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고하죠.

이 스트레스가 우리 몸이 체온조절을 하는데 방해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스트레스로인해서 심장이두근거니다던지 불안증,불면증, 우울증, 또한 소화불량까지 일으키기 때문에 요즘 자신이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으면서 사는것같다면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목터널 증후군

 

현대인들이 많이 겪는 질환중 하나인데요, 손목터널 증후군은 손바닥에 열감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또한 손가락이 저리거나 손목의 통증이 온다면 손목터널 증후군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갱년기

 

여성분들중 자신이 갱년기 시기라고 생각한다면 갱년기 때문에 그런것일 수있다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갱년기때는 호르몬 조절이 잘 되지 않아서 체온저절이 잘 안되어 몸전체에 열감이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얼굴이 달아오르고 홍조가 생기기도하며 심장이 빠르게 뛰는 느낌도 같이 느끼는 경우가 있습니다. 손바닥이 뜨거운경우, 갱년기 시기의 여성분들이라면 갱년기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손바닥이 뜨거워요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큰 질병은 아닐 수 있지만 몸의 혈액순환이 잘안되는 경우 일 수도있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상태일 수 있으니 몸관리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