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아기가 딸꾹질을 계속 멈추지 않아서 걱정이 되시는 부모님들이 이글을 본다면 마음이 급할 것같습니다. 먼저 말씀드리자면 크게 걱정안하셔도 되니 천천히 읽고나서 대처를 잘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신생아들은 몸이 아직 성숙하지 않기 때문에 횡격막에 자극받는것이 쉽습니다. 

그래서 딸꾹질을 한번하면 멈추는게 오래 갈 수 있고 또 자주 일어날 수 있죠. 하지만 딸꾹하며 눈물을 터뜨릴때 많이 안쓰러울텐데요 아기라 물을 벌컥벌컥 마시게 할 수 도 없는 노릇이니, 원인먼저 알아보고 딸꾹질을 멈추게 하는 법에 대해서 이야기드리도록 할테니 잘 보시고 참고해보세요.

 

 

신생아 딸꾹질의 원인은?

 

아이가 딸꾹질을 하는 제일 기초적인 원인은 아까 말씀 드렸듯이 횡격막이 미성숙하기 때문이에요. 횡격막이 일시적으로 수축하게 되면 발생하게되는 것인데요. 아이들의 경우는 갑자기 찬바람을 쐬거나 목욕을 하고나서 갑자기 체온이 내려가면 놀래면서 딸꾹질을 많이 하게됩니다.

신생아에게 흔히 볼 수 있는 증상이기 때문에 딸꾹질을 자주한다고 해서 크게 걱정은 안하셔도 되며, 아이가 자랄수록 신체가 건강해지기 때문에 딸꾹질의 횟수가 줄어들게 됩니다. 그래도 너무 오래하면 아이가 짜증이 나고 부모로써 걱정이 될테니 딸꾹질 멈추는 방법을  몇가지 알려드릴테니 잘 읽어보세요~

 

 

손가락을 양쪽 귀에 살짝 넣기

 

횡격막과 관련된 신경은 귀에도 분포가 되어 있어서 손가락을 아이의 양쪽 귀에 넣어서 신경을 살짝 자극해주시만 하면 멈추게 할 수 있답니다. 아기들이 신경이 예민해서 가능한거랍니다. 살짝만 넣어주시면 됩니다.

 

 

체온을 약간 올려주기

 

체온이 갑자기 차가워졌을때나 놀랬을때 딸꾹질을 많이 하는 것이니까 몸을 좀 따듯하게 해주세요. 아이에게 모자를 씌워주거나 양말을 신겨서 몸의 온도가 올라가게 되면 딸꾹질이 곧 멈출 수 있습니다. 

 

 

아이 얼굴에 입김 불어주기

 

 딸꾹질의 원인은 일시적인 수축으로 일어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입김을 불어서 넣어주면 아기가 숨을 빨리 쉴 수 있어서 횡격막이 자연스럽게 움직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분유나 젖 먹이기

 

어른들도 물을 마셔서 딸꾹질을 멈추시는 분들이 많잖아요? 아이들은 아직 물을 그렇게 먹기가 어려운상태일 수 있으니 평소에 먹던 분유나 젖을 먹여 주시면 같은 원리로 딸꾹질이 멈출 수 있습니다.

오늘은 신생아 딸꾹질 멈추게 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이가 딸꾹질 하는게 걱정되서 멎게 하려고 아기를 놀라게 하거나 발바닥을 살짝 때려서 멈추게 하시는 분들도 있는것 같은데 그렇게 하면 아이가 더 놀라며 안멈출 수 있습니다. 그러니 오늘 알려드린 방법으로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아기들이 딸꾹질하면서 놀래서 울음을 터트리는데  딸꾹질은 건강에 큰 이상신호가 아니니 자연스럽게 우는것도 나중에 멈춘다면 그때 달래주시는것도 방법입니다. 하지만 금같은 우리 아이가 울게는 못놔두겠죠^^ 저는 다음 포스팅으로 뵙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