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정보는 바로 아토피에 대해서 입니다. 아토피를 안겪어 보신분들은 잘모르겠지만 심한경우도 있고 안심한 경우도 있습니다. 대부분 아토피는 어릴때만 생기는 질환으로 알고 계실수도 있지만 성인이되어서도 질환이 생길수 있는 것입니다. 

아토피 환자들이 겪는 고충은 피부주변이 붉게 일어나고 긁으면 부어오르는 경우가 있는데 계속 몸이 가려워서 긁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관리와 치료를 하면 아토피의 증상은 많이 호전될수 있다고 합니다. 과연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아토피의 원인

 

아토피는 유전적인 영향이 크다고 알려져있습니다. 그런데 스트레스,과로, 수면부족,불규칙한 생활습관 또한 인스턴트 음식의 과다섭취로로 문제가 생길수 있습니다.

 

 

아토피라는 것은 피부 열감과 건조함,또한 가려움, 염증등의 증상이 일어나며 얼굴에 아토피 증상이 있는경우는 미적으로도 보기가 좋지않아  많은 스트레스를 줄수 있는 질환입니다. 

 

보습제를 꾸준히 발라주자

 

먼저 아토피 증상이 있으신분들은 샤워를 하고 보습제를 많이 바르실 겁니다. 건조함에 따가운느낌도 들며 계속 가려움을 유발하기 때문인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항상 등이 건조하여 긁고는 하는데 손이 잘안 닿아서 로션같은 보습제를 바르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확실히 바르면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해 주어서 따끔함과 가려움이 많이 호전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것은 자신의 피부에 잘맞는 제품을 골라서 쓰셔야하고 바로 증상이 호전되는것이아니니 꾸준히 발라주시는게 좋습니다. 추천을 드리는것은 성인이라고 해도 순한제품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에 맞지 않으면 오히려 더욱 붉어지고 가려움을 유발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샤워후에 바로 발라주셔야 피부에서 수분이 날라가지 않아서 건조함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알로에 발라주기

 

알로에는 인도나 다른 나라에서는 만능약으로 사용을 하기도 합니다. 특히 뜨거운 것을 만졌을때 화상일 입었을 경우, 또한 아토피같은 피부질환에 바르고는 합니다. 그리고 제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모기 물린곳에 발라도 가려움증이 해소되는 느낌이였습니다. 

 

확실히 알로에는 아토피환자들에게 인지도가 있는 편입니다. 되도록 알로에 성분이 많이 들어가 있는 것을 쓰시기바라며 요즘에는 저렴한 가격에 알로에 90%이상 함유된 제품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아토피를 앓고 있는 부분에 잘 발라주시면 될 것같습니다.

 

 

손톱으로 박박 긁지 말기

 

가렵다고 손톱으로 그 부위를 박박 긁는 경우가 있는데 그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 톡톡톡 살짝씩 때리는 느낌으로 쳐주시면서 가려움증을 해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톱으로 긁을경우 겨려움은 잠시 없어지는 것일뿐 피부에 상처를 입으며 상태가 더 안좋아지게 됩니다. 얼마나 고통스러운지 알지만 조금 참으면서 제가 방금 알려드린 알로에같은 제품을 발라주면 확실히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산돌배나무가 효과적

 

환경부 국립생물자원관에서 연구한 결과 산돌배나무 잎 추출물이 아토피 가려움증을 완화한다고 알렸습니다. 아마도 이게 뭔지 잘모르시는 분들이 많을텐데 우리나라에서 자생하며 식,약용으로 전통 생물자원인 산돌배나무는 6주간 주3회 산돌배나무 잎추출물을 발랐더니 그렇지 않은 것보다 아토피 피부염을 유발하는 혈중 면역 글로불린E 라는 것이 74%정도 감소한다고 밝혔습니다.

 

 

새싹귀리

막자란 새싹귀리가 아토피에 효과가 있다는 실험결과도 나왔습니다. 세계 10대 슈퍼푸드중 하나인데요 이 새싹귀리에는 '아베나코사이드'라는 기능성 물질이 있는데 홍반이나 가려움을 약 32% 개선하는 효능이 있다는 것을 농진청 농업연구사에서 밝혔습니다.

 

앞으로 이번결과를 통해서 특허 출원을 하고 앞으로 기능성 식품과 아토피 개선 화장품을 개발하는 등 산업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추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정말 좋은 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아토피의 가려움증 해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마도 아토피질환을 앓고 있는분들은 너무나 힘들기 때문에 이렇게 많은 정보를 찾아보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부디 꼭 완화되시길 바라는 마음에 많이 알아보았습니다. 끝까지 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