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핸드폰요금이 한달에 단말기 할부까지해서 9만원정도가 나와요, 물론 무한요금제이지만 그래도 이게 일년이면 100만원이 넘는금액이라 부담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핸드폰비를 좀 줄여볼까해서 알뜰폰 무제한요금제 얼마나 하는지 알아보고 바꾸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각 통신사별로 알아보았으니 여러분도 참고해보세요!


 

 

알뜰폰이란?

 

알뜰폰이라는건 예전부터 들어봤지만 효도폰이나 그런 핸드폰에만 적용되는것인 줄알았어요, 그리고 싸기 때문에 좋지 않은 인식이 있었어요.(개인적으로...)

그런데 알뜰폰이라는 것은 현재 KT,SK,LG 이렇게 3사 통신사가 독점을 해왔었지만 이것을 막고자 생긴것이라고 합니다.

 

 

혹시 전세계적으로 우리나라 통신요금이 제일 비싼것 알고계셨나요? 

알뜰폰은 이동통신망을 가지고 있지 못한 사업자가 3사 통신망을 빌려서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서비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러니까 같은 품질에 사용이 가능한 것 입니다.

이동통신망을 구축하려면 정부에 내는 주파수 사용료와 장비 투자비용이 정말 많다는데 이것을 만들지 않고 각 이동통신사 3사의 통신망을 통해서 서비스를 하는것이죠.

 

 

 

그렇다면 알뜰폰 무제한요금제는 얼마나 저렴한지, 어느곳이 있는지 알아보기는 하자구요!


 

 

 

유심 요금제와 휴대폰 요금제

 

알뜰폰 무제한요금제를 알아보기전에 중요한게 있었습니다, 유심 요금제와 휴대폰 요금제가 있는데 이게 뭔지 처음에 잘 모르겠더라구요.

유심요금제는 핸드폰을 구매하면서 일정금액을 할인받는것 아니라 기존에 가지고 있던 기기나 자급제 핸드폰에 유심만 꽂아서 이용하는것 입니다.

휴대폰 요금제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새로운 핸드폰을 구매하고 개통하면서 약정으로 할인 받는 것을 말하죠.

저는 개인적으로 자급제폰을 구매해서 유심 요금제를 이용할까 해요, 요즘 자급제 핸드폰도 카드로 할부하면 무이자이기 때문에 약정으로 굳이 할 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

 

 

알뜰폰 통신사별 무제한요금제 비교

 

알뜰폰 무제한요금제는 데이터무제한을 조건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통화나 문자는 기본적으로 무제한이잖아요? 제일 중요한 것은 데이터죠.

알뜰폰 알아보시는 분들은 업무폰으로 투폰을 이용하시거나 저처럼 핸드폰요금을 줄여보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그래서 저렴한 곳으로 알아보았습니다.

 

 

 

 

KT M 모바일

 

먼저 KT M모바일이라는 곳을 알아보았어요.

어디나 조건은 비슷한것 같습니다. 여기는 11GB에 하루 2GB 씩 주고 다쓰면 3Mbps 속도제한이네요.

물론 음성전화 무료이고 메세지 무료입니다. 

 

 

SK 세븐

 

두번째로 알아본곳도 데이터량과 음성,메세지 조건이 똑같아요. 가격도 거의 똑같네요.

 

 

LG 알뜰모바일

 

마지막으로 제가 사용하려고 하는 LG 알뜰모바일인데요, 여기도 똑같아요. 뭐 비교할만한게 없네요. 3곳 다 33,000원정도면 됩니다.

여기서 4만원대로 가면 하루에 5GB 주고 속도제한 5Mbps 로 해주네요. 결론은 알뜰폰 무제한요금제 가격은 어느곳이나 거의 다 비슷하다~

그래도 기존 통신사에서 통신요금만 무제한으로 6~7만원 내던거 생각하면 반값이네요....알뜰폰 무제한요금제로 바로 바꿔야 겠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알뜰폰 무제한요금제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제가 지금 내고 있는 요금제에 반값으로 이용할 수있다니.. 이것도 모르게 살아온지 몇년이 지난지 모르겠습니다.

 

 

어떤 이유에서든 알뜰폰 요금제를 찾고있는 분들이였다면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제가 찾아본 요금제들은 가장 보편적인 요금제라고 해요, 저정도만 되도 쓸만하지않나요?

어쨋든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저는 더욱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