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치아와 치아 사이가 벌어져서 틈이 생기는 '앞니 벌어짐' 현상은 많은 사람들이 겪고 있는 문제입니다. 오직 심미적문제뿐만이 아니라 식사중에 이물질이 자주 끼어서 잇몸이 쉽게 상할수 있을 뿐만아니라 자신의 첫인상을 좌지우지 하는 큰 중요요소이기도 하죠.

그래서 오늘은 앞니가 벌어진사람들의 원인은 무엇인지 그리고 교정으로 치료가 간단하게 될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서 그에 맞는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앞니가 벌어지는 이유

 

치아 사이가 벌어지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가장 먼저 생각해 볼것은 치아가 놓이는 치열궁과 치아 크기간의 부조화때문인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치아가 놓이는 틀인 치열궁은 큰데 치아가 작다면? 쉽게말해서 잇몸은 및 입의구조가 치아가 많이 들어갈 치아인데 치아가 원래 작은 사람이라면 치아사이가 벌어지게 되는 것이죠.

 

 

또한 어금니가 빠졌거나 어떠한 치아가 빠졌는데 그냥 방치해 둘 경우 앞니가 벌어지는 증상이 나타날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임플란트를 할때는 잇몸이 자라나는 시기를 보고 적정시기가 되면 바로 하는 것이 좋다고 하죠.

이외에도 손가락을 빨거나 딱딱한 음식을 물고있거나(사탕같은것) 좋아하거나 이갈이, 혀내밀기, 이악물기등 잘못된 생활습관에 의해서도 벌어지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앞니벌어짐 교정으로 가능할까?

 

 앞니 벌어짐 증상은 치료를 요구하는 심각한 증상은 아닙니다. 물론 그사이에 음식물이 끼기때문에 양치질을 잘 안하게 되면 당연히 충치가 생기기 쉽지만 양치가 쉬운편이기때문에 관리만 잘해준다면 문제가 없겠죠.

하지만 앞니 벌어짐의 현상으로 인해서 외적 스트레스가 심한 경우라면 교정을 통해서 이를 개선할수가 있습니다. 앞니 벌어짐 교정 과 덧니만 교정을 원하는 경우에도 전체적인 치아 이동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대체적으로 심한 부정교합이나 주걱턱,돌출입 교정보다는 비교적단기간에 교정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요즘에는 예전처럼 겉에 보이는 철사가 아니라 안쪽으로 하는 교정도 있으며 뺐다가 꼈다가 할 수있는 교정기도 나왔더라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전체적인 치아교정을 했습니다. 그이유는 저는 앞니 벌어짐 현상이 아니라 덧니 때문이였는데요 덧니 때문이라고 하더라도 발치를 한후에 전체적인 교정을 하였습니다.

 

 

레진으로도 가능하다

 

심하지 않다면 교정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레진이라는 것을 통해서 이를 메꾸는 방식인데요, 이빨을 깍지 않고 덮어씌우는 형식으로 보철물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그마음을 다헤아릴수는 없지만 앞니가 벌어지신 분들도 아마도 외적 스트레스때문에 많이 고민 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앞니 벌어짐으로 인해서 평생 활짝 못웃는 것보다는 교정이나 레진을 통해서 치료 할수 있따는건 정말 다행인 것같습니다. 가격대를 알아보니까 치과다마 다르겠지만 30~40만원선이라고 하던데요 물론 그지역마다 가격이 다르니 직접 병원에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겠죠

 

 

앞니 레진의 부작용은 있을까?

 

앞니 벌어짐으로 인해서 레진을 할 경우에 부작용이라고 할것은 크게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레진은 조금의 색상변화가 있다고 하는데요 저는 아랫니 앞쪽에 레진을 한 것이 있습니다. 확실히 시간이 오래지나니까 색이 조~금? 다른것 같더라구요 그런데 거의 "색이 왜 달라?" 라고 의문을 가진사람은 없었습니다. 

 

오늘은 앞니 벌어짐이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방송을 보는데 어떤 흑인여성분이 앞니가 정말 많이 벌어져있더라구요, 그래서 사실 사람을 그렇게 보면안되지만 개인적으로 내가 저렇다면 스트레스받을 수도 있겠다 싶어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혹시라도 현재 그런 상태라면 레진이든 교정을 통해서든 돈이 들더라도 스트레스받는 것 보다는 치료를 받으시는게 좋다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