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른쪽 가슴에 통증이 오는경우가 있을 것 입니다. 한번씩 찌릿 하는 느낌이 온다거나 어쩔때는 콕콕 쑤시는 느낌, 뻐근한 느낌등을 느낄때가 있을 것 입니다. 

가슴 통증으로 병원에 가는 분들이 의외로 많다고 합니다. 왼쪽이든 오른쪽이든 가슴에 통증을 느끼게 된다면 은근히 불안하고 신경이 쓰이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오늘의 주제는 오른쪽 가슴 통증의 원인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5가지정도 알아보았으니 잘 보시고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른쪽 가슴 통증 원인 알아보기

 

보통 심장이 왼쪽에 있어서 왼쪽이 아프면 심장의 문제이며 오른쪽이 아프면 큰 문제는 아닐 것이라고 생각 할 수 있지만 오른쪽 통증이 있는 경우에도 심장질환의 위험성은 존재할 수 있다고 하며 다른질환들도 의심해 봐야 합니다. 그렇다면 오른쪽 가슴 통증 원인은 무엇이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늑간신경통

 

오른쪽 가슴 밑에 찌릿한 느낌이 주기적으로 발생하는 경우는 신경통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이 경우에는 콕콕 쑤시거나 뜨끔거림, 찌릿거림,화끈거림,벌레가 기어가는 느낌으로 표현할 수 있는데요, 늑간신경통은 늑골사이로 주행하는 늑간신경을 따라서 해당 구역에 통증이 자주 나타나므로 통증이 주기적으로 있다면 꼭 병원에 가봐야 합니다.

 

 

역류성 식도염

 

식도염인데 오른쪽 가슴 통증이 올수가 있을까? 라고 생각 하실 것같지만 명치 윗부분쪽에서 통증이 느껴지며 속이 타는것 같은 느낌 까지있다면 역류성 식도염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대 사회인들이 많이 발병하고 있는 역류성 식도염은 비교적 흔한 편 입니디.

역류성 식도염은 위장과 식도경계에 자리한 괄약근이 열러 위장 내부의 내용물이 역류하게 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이때 오른쪽 가슴의 통증과 함께 목에 이물감이 느껴지며, 신트림 등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심한경우는 구토증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협심증

 

위에서도 말씀 드렸지만 오른쪽 가슴 통증이라고 해도 협심증이나 심잘질환의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슴통증을 유발하는 가장 대표질환이 심장질환이라고 합니다.

심장근육에 혈액공급이 부족해지면서 발생하는 질환이므로 평소에 고혈압, 고지혈증,당뇨,비만인 경우 좀더 위험도가 올라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증상으로는 가슴이 뻐근하고 쥐어짜는 듯한 통증이 발생하며 그렇게 통증이 오래가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통증이 주기적으로 생긴다면 병원에 빨리 내원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상포진

 

저번시간에 대상포진에 관한 글을 쓴적이 있는데요 대상포진은 보통 등과 가슴부위에 가장 흔하게 발생하고는 합니다. 대상포진은 포진이 피부위로 올라와서 눈으로 보이기 전에는 완전히 의심하기는 어렵지만 별다른 운동을 하지 않았는데요 감자기 가슴, 등, 옆구리쪽에 쑤시는 통증이 발생하고나서 포진이 올라온다면 대상포진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대상포진이 발병하고나면 신경통이 남게 되는경우가 많은데요, 꼭 오른쪽 가슴 통증으로 구분하기 보다는 가슴,등,옆구리 통증이 올 수 있다는점을 기억해주시면 됩니다.

 

 

심리적인 원인으로 인한 통증

 

오르쪽 가슴 통증 원인의 마지막은 바로 심리적인 이유입니다. 꼭 질병이 없더라도 스트레스나 불안증세, 우울등 심리적인 원인으로 인해서 가슴에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병원에 가서 내시경이나 엑스레이 같은 검사를 해봐도 별다른 이상증세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막히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심리적인 원인으로 가슴 통증이 있는 경우는 대부분 충분한 휴식과 심리적 안정을 취하면 통증이 완화되는 효과를 볼 수있습니다.

오늘은 오른쪽 가슴 통증 원인 5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라면서 모두 건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