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딘가 부딫힌것도 안니데 어깨가 아프고 그통증이 날이 갈수록 심해지며 팔을 위로 올리는게 힘들어진다면 여러가지 의심을 해봐야 합니다. 이럴때 오십견이라는 것을 생각해보셔야 하는데요 원인은 아직 확실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일상생활에 무리가 가기 때문에 증상을 완화할수있는 운동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십견증상

 

오십견의 원인은 크게 두가지로 보는데요 특별한 원인이 없는 경우도 있지만 특정 질환과 외상등으로 나타날수가 있습니다, 오십견을 겪는 분들은 퇴행성관절염이라는 것을 생각하실수도 있는데요 초기에는 안쪽으로 움직이는게 어렵고 점차 팔을 앞뒤 바깥족 등 움직이는 게 힘들어지는 것을 느껴본적이 있을겁니다. 

이렇게 되면 일상생활에서 머리를 감거나 모든 생활에 통증을 느낄수가 있는것이지요 그래서 참 불편한 생활을 할수밖에 없습니다. 보통 오십견은 3기로 나뉘는데요 초기는 3개월까지 1기로 보며 이후부터 1년까지는 2기로 봅니다 처음에는 가만히 있어도 통증이 오지만 2기가 들어서면 계속 통증이 오기 시작합니다. 3기가 되면 운동할때만 통증이 오게 됩니다.

오십견 치료하는 운동법

 

증상이 심각해서 너무 아프다면 수술을 통한 방법도 있지만 보통은 소염제같은 처방을 받는것이 보통입니다. 일상에서 오십견 운동방법을 할수있도록 알려드릴테니 천천히 따라해보세요.

 

 

먼저 수건을 준비해주시고 양끝은 잡은다음 머리위로 팔을 쭉 벋은 상태에서 옆구리를 옆으로 굽혀 10초정도 자세를 유지해주시기 바라니다. 약간 땡기는 느낌이 날정도로 해주시면 되고 반대족도 번갈아가면서 5회씩 해주시면 좋습니다.

 

 

또하나의 방법은 무릎을 꿇은 상태로 팔을 위로 쭉 뻗고 상체를 절하는 것처럼 쭉 내밀어주세요. 그리고 이것또한 10초정도 유지했다가 10회정도 반복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러면 어깨 뿐만이아니라 등허리부터 손끝까지 근육이 이완되면서 뻐근한 곳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루에 한번씩 이정도만 해주셔도 많은 도움이 될수가 있습니다 물론 병원에가서 치료를 받는것도 중요하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가 있을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럴때는 제가 알려드린 운동법으로 집에서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