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느덧 여름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원래는 봄이나 가을에 이사를 많이 하지만 개인적인 일로 갑자기 이사를 해야 하거나 계약기간이 끝나서 이사를 할때즈음에는 알아봐야 할것들이 있죠. 그중에 하나는 바로 입주청소하는 업체를 찾아보는 것입니다. 

저도 이사를 몇번해봤지만 준비할 것들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스트레스라면 정말 스트레스인데요, 이사를 갔는데 집에 먼지하며 노후된 모습  그대로라면 집을 어떻게 청소해야할지 막막하기만 할 것 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입주청소 비용이 얼마나 하는지 알아보고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이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입주청소 비용 대략 얼마?

 

가장 궁금한것 중에 하나는 입주청소 비용이 어느정도 드는지 궁금하실 것입니다. 이사,입주 청소비용은 평수에 따라서 천차만별로 달라집니다, 방 구성에 따라서도 달라지는데요 예를 들어 방과 화장실, 베란다가 몇개 있는지에 대해서도 청소비용은 달라집니다. 공간에 따라서 청소방법, 살균처리 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대략적인 비용은 얼마나 하는지 알아볼까요?

 

 

 

현재는 대략적인 가격은 평당 책정을 하고 있습니다. 1만원에서 1만5천원 사이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업체마다 다르지만 폐기물 처리라던지 테라스가 따로 있다던지, 따로 특이사항이 있다면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도 있습니다. 만약 20평형 대의 아파트라면 약 20만원에서 25만원정도의 금액을 예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입주청소 잘하는곳 고르는 방법

 

아파트나 빌라인 경우 신축인 경우라면 타일 벽지 등 혹시나 청소하면서 문제가 되지는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청소하는 업체도 꼼꼼하게 일을 잘하는 곳인지 알아보고 맡기고 싶으실텐데요, 몇가지 주의사항이라고 해야 할까요? 어떤 부분을 보고 의뢰해야할지 정리를 해보자면 이렇습니다.

 

 

1. 소통이 잘되는 업체

 

블로그나 사이트, 문자로 문의를 했을때 성싱하게 답해주시고 꼼꼼해보이는 분들에게 신뢰가 가는 것은 당연한 것이겠죠? 또한 소통이 안되면 나중에 청소시 트러블이 생기는 경우가 있을 수가 있습니다. 꼭 문의하면서 평형대는 이렇고 구조는 이렇고 이런저런 얘기를 많이하며 소통해보시고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A/S 확인

 

청소업체를 고를때는 a/s 도 중요합니다. 사람이 하는 일이기 때문에 실수가 있거나 정말 이건아니다 싶을정도로 청소가 안되어있을 수도 있는 법이죠? 그렇기 때문에 a/s 유무를 잘 확인하시고 처음 의뢰를 하기전에 이런상황일 경우 a/s가 되는지 물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열정

 

청소에 중요하점은 열정이라고 합니다. 청소의 기술도 필요하겠지만 얼마나 꼼꼼하고 깨끗하게 해야겠다 라는 마음가짐으로 하는지 아는 방법은 쉽지않습니다. 그러나 블로그나 사이트에서 자신의 업체를 홍보를 열정적으로하는 업체 사장님들은 청소도 열정적으로 해주실 것같은 믿음이 가게 됩니다. 

또한 후기를 봐도 알 수 있겠죠? 후기와 그 후기에 대한 답글등, 여러가지 그 청소업체의 열정을 확인하고나서 문의를 하시면 좋을 것같습니다. 아! 여기서 갑자기 뜬금없이 주의할점이 있는데 현금인지 카드인지 결제방법을 확인하고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입주청소비용, 잘하는 청소업체 고르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에는 포털사이트에 입주청소업체 라고 검색만해도 수많은 업체가 나옵니다. 자신의 첫 집이자 새집이라면 참 걱정스러운 부분이 많겠지만 잘 알아보시고 가격도 적당한 곳에 의뢰를 해서 입주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