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나이가 들면서 전립선에 문제가 생겨 고통을 받는 남자분들이 많습니다. 이 고통은 약간 부끄럽다는 이유로 병원에 잘 가지 않는 분들이 많은데요, 시기를 놓치면 수술을 해야 될 수도 있으며 전립선암까지 갈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전립선에 관한 질병중에 전립선비대증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이 병에 걸리면 소변을 보기가 힘들어지고 소변보고난 이후에도 잔뇨감이 발생하며 참 불편함을 호소하는 질병중하나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전립선비대증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는지와 그외 정보들을 알려드리도록 할테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전립선비대증이란?

 

우리가 전립선비대증에 좋은 음식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기전에 도대체 어떤 병인가 알아보아야 합니다. 이 질병은 말그대로 전립선의 크기가 증가해서 소변보는데 힘들어지는 질환입니다. 전립선이 비대해지면서 방광 하부의 소변이 나오는 길을 막아서 요도의 소변 흐름이 막히거나 감소된 상태입니다.

 

 

한마디로 소변을 잘 못보는 것입니다. 방광은 소변을 비우기 위해서 더 힘들게 일해야 하는것인데요 원인은 아직까지 명확하게 밝혀진 것은 없으며 이로인해 요로감염이나 요로결석이란 합병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러니 전립선비대증에 좋은 음식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기전에 자신이 그런 증상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 소변을 보고도 계속해서 소변이 나온다
  • 소변을 다 보고 나서도 개운치 않고 또 보고싶은 증상이 나타난다
  • 소변을 보는데 희미한 혈액이 보이기도 한다
  • 소변이 가늘고 한참동안 힘을 주어야 나온다

 

이런 증상이 있다면 전립선 비대증일 가능성이 크다는 것을 알고계셔야 합니다 이것은 노화로 인해 많이 생기기 때문에 예방하려면 일양약품이나 삼성제약 등 여러 제약회사에서 나오는 전립선 건강기능 식품을 드셔보시는 것도 좋은방법입니다.

 

 

 

접린선 비대증에 좋은 음식

 

이제 접린선비대증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5가지 정도 알려드릴테니 평소에 예방및 증상을 호전시키기 위해서 섭취를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검은 콩

 

신장을 보호하는 효과가 뛰어난 검은콩입니다. 검은콩은 흰머리에만 좋은줄 아셨나요? 검은콩을 밥을할때마다 넣어서 같이 드셔주시면 전립선에 좋다고 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식초에 절여서 먹는 방법인데요, 식초는 체내에 노폐물을 정화하고 독성을 해독하는 효과가 있어서 둘이 같이 섭취하면 배뇨장애를 완화하는데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호박씨

 

호박씨는 칼슘과 칼륨, 인이 풍부하며 비타민 B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호박씨는 호르몬 분비를 적당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남자가 노화가 되면서 호르몬의 불균형에 의해 일어난다고도 하여 전립선비대증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시중에 말린 호박씨 저렴하게 많이 팔고 있죠?

 

 

복분자

 

많은분들이 남자한테 좋은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확실히 효능을 인정받은 식품입니다. 요강이 뒤집어진다는 뜻의 복분자는 '폴리페놀' 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며 전립선으로 가는 혈액순환을 도와서 소변을 원할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은행

먹는 은행은 혈액순환의 개선 물질인 '징코노이드' 라는 성분이 혈액이 원활하게 돌아가는 것을 돕습니다. 특히 섭취할때 구워먹거나 익혀먹게 되면 소변이 자주나오거나 찔금거리는 증상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토마토

전립선비대증에 좋은 음식 마지막은 바로 토마토입니다. 산화방지의 효과로 많이 알려져 있는 토마토에는 '리코펜' 이라는 성분이 풍부해서 전립선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토마토를 날 것으로 먹는것보다는 익혀먹는게 효과적입니다. 토마토 파스타, 스테이크 먹을때 가니쉬로 구운토마토 등이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해서 오늘은 전립선비대증에 좋은 음식들과 그외 정보들에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람이 화장실에서 시원하게 일을 못보는 것만큼 스트레스 받는 것도 없습니다. 그러니 여러분은 전립선 건강시능식품이나 이렇게 좋은 음식을 같이 드셔서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