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유용한 정보를 소개하려고 포스팅을 합니다. 오늘 궁금해진 정보는 바로 내가 중고차를 팔거나 서려고 할때 어느정도의 시세가 적당한지 알아보기 위해서 어떻게 알아볼수 있을까? 라는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물론 중고차 매매사이트가 인터넷상에 많기는 하지만 믿을 만한 곳은 별로 없는것 같더라구요. 그런데 제가 가장 괜찮다고 생각한 2곳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같이 확인해보도록 할까요?

 

 

중고차 시세조회 하는법 (구매할때)

 

저는 중고차를 사려는 목적으로 조회하려면 sk엔카같은 사이트를 이용합니다. 먼저 중고차 시세조회를 하기전에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것은 무사고 차량이라고 소개를 해도 엔진오일, 브레이크, 바퀴등을 직접확인해야합니다. 특히 중고차는 물어보지않으면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부분은 잘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이전에 어느정도의 시세를 알고 싶다면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포털사이트에 'sk엔카' 라고 검색하시면 바로 공식홈페이지가 나오게됩니다. 이쪽으로 들어가시면 되며 시세조회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그렇게 들어가면 중간에 '엔카에서 내 차 찾기' 라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에 제조사와 모델, 세부모델을 지정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이 원하는 자동차의 대략적인 중고차 시세조회가 가능합니다.

 

 

먼저 차종, 제조사, 모델, 등급 등으로 세부적으로 검색할수가 있는데요, 년식이나 모델 등급 그리고 옵션에 따라서 등급이 많이 바뀌는 것을 알고 계실것입니다. 똑같은 조건의 등급이라도 옵션이 어떤것이 되어있느냐와 년식은 얼마나 되었나를 보셔야 제대로된 시세를 본것 일겁니다.

 

 

그러면 아반떼를 검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옆에 있는 제조사를 누르면 여러가지 제조사가나옵니다. 국내차부터 외제차까지 다 모여 있는데요 국민차인 아반떼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그리고 몇년도에 나온차량인지 선택을 합니다. 저는 15~18년 사이에 출시된 아반떼AD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반떼AD 항목을 누르고 연료방식을 선택한후에 등급을 설정합니다. 그러면 가운데 그 조건에 맞는 차량의 정보들과 가격들이 나열됩니다. 이렇게 중고차 시세를 간단하게 조회 할수가 있습니다.  위의 금액은 우리가 차를 구매할때 가격이므로 살때는 이런식으로 시세조회를 하는데요 혹시 내 차를 팔려고 할때는 어떻게 알아보는것이 좋을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중고차 시세조회 하는법 (팔때)

 

요즘 광고에서 보셨을지 모르겠지만 '헤이딜러' 라는 핸드폰 어플이 있습니다. 실제로 저는 이어플을 통해서 제 자동차를 판매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그때 모닝이라는 차를 판매했었는데요. 간단하게 어떻게 알아볼수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헤이딜러라는 어플의 구조는 이렇습니다. 중고차 딜러들이 현재 내가 판매하려고하는 차의 정보만 올려놓으면 서로 자신이 구매하려고 하는 금액을 올립니다. 그러면 나는 그중에 가장 높은 가격을 쳐준 딜러분에게 판매의향을 밝히면 그때부터 딜러분과 연락을 시작합니다.

 

 

이게 좋은점은 서로 대면하기전에 이야기를 나누어보고 판매할수 있기에 좀더 부담감이 없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정말 간편하게 내차의 정보만 알면 간단하게 판매되는 내차의 중고차 시세를 알수 있다는점인데요 요즘 얼마에 판매가 되나 쉽게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자신차량의 정볼르 입력하게 되는데 어렵지 않습니다. 저는 5분정도만에 차량 등록을 한것같아요 전혀 부담이 없다는게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시세를 알았다고해서 꼭 판매해야 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죠.

 

 

한단계씩 정보입력을 다하게 되면 차량등록이 완료되며 조금만 기다리면 딜러분들이 가격을 제시해 주시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정말 운좋게도 좋으신 딜러분을 만나서 만족스러운 가격에 중고차를 판매한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제시된 금액에서 실제로 미팅을 하고 문제점이 있으면 당연히 절충이 됩니다. 이점은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중고차 시세조회 방법에 대해서알아보았습니다. 살때와 팔때 아마도 귀찮을 일이 많을 것가아서 걱정이 많으실텐데요,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헤이딜러는 정말 편하게 거래를 하였습니다. 그냥 핸드폰으로 등록을 해놓고 딜러분이 집앞까지 찾아오셔서 서류작성도 현장에서 손쉽게 하였습니다. 안써보신분들은 정말 강추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