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갑작스럽게 찾아온 치통때문에 아주 근심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닐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식사를 할때나 일상 생활 도중에 갑자기 치통이 생겼다면 치과에 가야되나 많이 걱정하실텐데요, 처음에 이러다 말겠지 하다가 안가게 되면 나중에 더큰 고통과 금액적인 부분에 부담을 받을수도 있습니다.
일단 치통이 생겼다는 것은 이에 무슨 문제가 생겼다는 것인데요 왜 갑자기 이런 통증이 일어나는 것인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통원인은 무엇이 있을까
사실, 갑자기 증상이 나타났다고 느끼겠지만 오래전부터 특정한 신호를 보내왔을 수도 있습니다. 충치가 생겼거나 치아에 금이 갔을 경우에에 통증이 일어날수 있는데요 원인중 제일 우선순위는 다들 아시다 싶이 충치라고 보시면 됩니다.
충치는 초기 단계에서는 눈으로 확인하기가 어려워서 방치하기가 쉽습니다, 평소에 아프지 않은 이상 치과에 가지 않는 분들은 발견하기란 거의 불가능에 가까울텐데요 충치는 자연적으로 치료가 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런데 이것을 방치하는 경우에는 상황은 더욱 악화됩니다.
이후에 가볍게 처리할수 있는 충치가 치수라는 치아의 뿌리까지 가게 되서 오염을 시킨다면 이때부터 치아의 통증이 시작이 되는 것이지요.
아까도 말했듯이 충치는 초기단계에는 치료비용과 방법이 엄청 간단합니다, 하지만 방치를 해두면 나중에는 발치를 해야 할정도로 심한 상태가 이르게 되니까 혹시라도 미세한 통증이 있더라도 꼭 치과에 방문을 하셔야 합니다, 특히 차가운물을 마실때 이가 시리다면 잇몸문제일수도 있지만 원인은 가봐야 아는 것이므로 꼭 내원하시길 바랍니다.
치아가 부셔졌을 경우
두번째 원인으로는 치아에 금이 갔거나 깨진 부분이 있을수 있는 것인데요 이것이 신경조직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입니다, 이럴때는 극심한 통증이 발생할수 있는데요, 혈관과 신경으로 이루어진 치수라는 것은 작은 자극과 충격에도 통증을 유발하고는 합니다.
치아가 금이가거나 깨지는 원인도 충치가 심해서 그럴수 있는것이지죠 이런 걸 예방하는 방법은 대표적으로는 양치질입니다. 물론 구강위생에 있어서 철저하신분은 치실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그렇지 않으신 분들은 양치질도 제대로 안하시는 분들이 있죠?
우리의 치아 사이사이에 음식물이 끼고 그것이 충치를 만드는 원인이 됩니다, 사람마다 구강구조가 다르고 치아배열이 달라서 음식물이 잘 끼는 곳이 있고 양치질이 잘안되는 구간이 있습니다. 그래서 치실을 사용하며, 주기적으로 스케일링을 받아서 관리를 해주어야 하는것입니다.
오늘은 치통의 원인이 무엇이 있는지 확인해 보았는데요 갑작스럽게 치통이 찾아와서 많이 고통스러울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현재 어금니 한개가 없는 상태이며 앞으로도 한개는 빼야 하는 상황입니다. 임플란트를 해야하지만 비용이 만만치 않아서 아직 보류하고있는 상태인데 요,
만약 현재 치통을 앓고 있는 분들이라면 부디 저처럼 끝까지 참지 마시고 치과에 내원하셔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