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요즘같은 낮에는 더운데 해가 떨어지면 추워지는 환절기에 감기가 걸리기 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을 많이 섭취해주면 좋은데요, 보통은 목감기에 걸리고 편도가 부어서 침을 삼킬때마다 목에 통증이 오는것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에 비해 침삼킬때 귀에 통증을 느끼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침을 삼킬때 귀아픔은 무엇때문에 그런것인지? 그런 증상이 나타나면 어떻게 해야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편도선염

 

편도가 붓는 이유는 보통 외부에서 들어오는 세균에 감염되어서 그런경우가 많은데요, 편도는 체내의 다른 부위로 감염이 퍼지지 않도록 우리몸을 지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몸이 저항력을 잃고 편도의 염증이 침을삼킬때 귀통증을 유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통 편도선염이 발생하게되면 몸이 피로하고 으슬으슬하며 몸살기가 올정도로 심한경우가 있습니다. 목이 아픈 증상이 정말 심할경우 귀까지 통증을 느끼는 경우이죠. 편도선염을 예방하는 방법은 손을 자주 씻고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비타민을 많이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외이도염

 

감기가 주된 원인이라기 보다는 귀가 습한환경에 많이 노출되어 있는 경우, 땀이 많거나 면역력이 저하되었을때 자주 일어나는데요, 특히 수영을 하는 분들이 이런증상을 많이 겪고는 합니다. 귀에 통증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외이도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귀를 습하게 만들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속에 들어가는 것이 가장 좋지 않은데요, 만약 수영이나 목욕을 하였다면 약한 바람으로 멀리서 귀쪽을 말려주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중이염

 

침삼킬때 귀에 통증이 있다면 가장대표적인 것은 바로 중이염일 것입다. 외이는 귓바퀴에서 고막직전까지를 말하는데 중이는 고막에서 달팽이관까지를 말하는 것인데요, 이곳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중이염이라고 합니다.

아이들에게 많이 발생하는 편인데 대부분은 심한 감기를 앓고 난 후에 후유증으로 중이염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는 귀통증뿐 만이 아니라 두통,발열, 청력저하, 귀 먹먹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얼른 병원을 찾아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 날씨가 참 변덕스럽습니다. 여러분들 먹는거 잘드시고 감기에 걸리게 되면 면역력이 많이 떨어져 있는 상태이므로 중이염에 걸리기 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몸관리 잘하시기리 바라며 저는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