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소화가 안되는 느낌이 있기도하고, 입맛은 있는데 많이 먹지 못하는 일상이 반복되는데요 이상하게 트림이 많이 나오는 증상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이유없이 트림이 자주나온다거나 복부에 팽만감이 드는 느낌이 드는데요 이게 생리현상이긴 하지만 자주 트림을 하게되니 다른사람이 냄새를 맡을까봐 신경쓰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트림을 자주하는 이유를 알아보고 어떻게해야 이러한 현상이 줄어들게 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트림이 자주 나오는 이유

 

식사를 하고난 후에 트림이 자주나오는 분들이 있을텐데요, 별다른 질환이 없는것같은데 트림이 자주나온다면 공기를 많이 삼키고 있는것은 아닌지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공기를 삼킨다니 별거 아닌것처럼 보이지만 음식을 너무 빠르게 먹는다면 음식물과 공기를 너무 빠르게 삼키는 것입니다.

 

트림을 자주하는 이유 중에는 많은 분들이 그럴텐데요 간혹보면 정말 식사를 빨리하시는 분들을 볼수가 있는데요, 이것은 위와 장에 좋지 않을뿐더러 트림을 자주나오게 하는 이유가 될수있는 부분입니다. 이런것은 섭취의 습관을 좀 신경써주면 되는것이기 때문에 그렇게 어려운 것은 아닙니다. 조금더 신경써서 밥을 천천히 먹어야 겠다는 생각으로 드셔보세요^^

 

 

가스를 유발하는 음식을 많이 먹었을때

 

콩종류 즉, 완두콩, 렌틸콩 서리태콩등을 많이 먹거나 양배추 양파 같은 야채들은 몸속에서 가스를 유발하는 음식들입니다. 우리의 장 건강을 위해서는 식이섬유가 많이 포함되어있는 채소를 많이 먹어야 된다고 알고 계씰테지만 연구자료에 의하면 이런 종류의 음식들은 소화가 잘되는 음식이기는 하지만 가스가 많이 생기기도 합니다, 또한 유제품이나 지방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들은 소화를 느리게해서 이것또한 가스를 많이 만들어서 트림을 자주하는 이유가 될수 있습니다.

 

 

정신적 스트레스도 원인이 된다

 

먹는 것만으로 그런것만은 아닙니다, 우울증이나 불안증, 강박증과 같은 정신적 스트레스질환도 트림이 많이 발생하게 하는 원인이 될수가 있죠, 이런경우는 냄새가 나는 트림이기보다는 그냥 지속적으로 공기같은 트림을 많이 하게 됩니다. 자신이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다면 잦은 트림의 원인이 될수가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을 의심하자

 

위와 같은 사항이 아니라면 역류성 식도염을 의심해 볼수도 있습니다, 쓰림과 명치 통증으로 이어질수 있는 역류성 식도염은 증상이 사람에 따라서 좀 다르게 나타나지만 위산이 과하게 분비되기도 하고 트림을 할때 쓰린 맛을 느끼는 경우가 있습니다. 평소에 식사를 한후에 바로 눕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발병할수있는 질환입니다, 

또한 신경성 대장증후군도 이러한 원인을 만들어 낼수가 있는데 이것또한 주된 이유가 스트레스에 의한 것이므로 자신의 생활에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휴식기간으 갖거나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트림을 자주하는 이유들을 잘 살펴 보시고 나서 혹시 자신이 질환이 있어서 그런건지 아니면 단순히 밥을 빨리 먹어서 그런건지 이유를 알고 대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위에서 말씀드린것처럼 스트레스가 그 원인이 될수 있기도 하지요.

 

 

식습관에 문제, 또한 식단의 문제가 되는것일수도 있으니 여러가지 원인을 생각해보시는게 중요할것같습니다. 오늘은 트림을 자주하는 이유에 해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