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음식을 너무 많이 먹어서 속이 더부룩할 때, 체했을 때 속이 답답할 때 복부에 가스가 찬 느낌을 받는데요, 그럴 때 트림이 안 나오면 정말 불쾌하고 답답하죠~ 이럴 때는 시원하게 꺼억~ 하고 트림을 하고 싶은데... 도대체 어떻게 해야 나오는 건지 알아볼 거예요.

여러 사람이 있는 자리에서는 트름을 참는 경우가 많은데 저번에 제가 포스팅했던 것 중에 방귀에 관한 것이 있는데요. 방귀를 참으면 몽에 독소가 차게 됩니다,라고 했던 적이 있어요. 트림도 마찬가지로 계속 참게 되면 독이 될 수 있습니다.

 

트림을 시원하게 하는 방법

하지만 지금 이 글을 읽는 분들은 "그런 게 아니라 하고 싶어도 안 나오는 걸 어떡하냐고?"라고 생각하고 계실 것 같아요^^ 자 그러면 트림을 시원하게 하려면 어떤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쉬운 것부터 알아가시죠.

물을 꿀꺽꿀꺽 먹기

 

아주 간단한 방법인데요. 물을 그냥 평소대로 마시지 말고 목구멍에서 꼴딱하고 소리 나게 먹는 법을 아시나요? 그게 식도 쪽에 공기가 차게 되는 것인데요.  그렇게 되면 위 안에 있던 가스가 올라오면서 트림을 유발하게 됩니다. 대신 찬물보다는 미지근한 물로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입으로 숨쉬기

 

"나는 더 이상 배불러서 물도 마시기 싫다!"라고 한다면 그냥 숨을 쉬어보세요, 하지만 일반적으로 코로 숨을 쉬지 말고 입으로 숨을 크게 쉬어보세요 심호흡하는 것처럼요. 그걸 여러 번 반복해주면 트름을 하게 되더라고요?? 

 

조금만 걸어서 집에 가기

 

걸어서 한 시간 되는 거리를 걸으라는 얘기는 아닙니다. 가스가 위에 머물러 있으면 우리는 배에 가스가 차있는 느낌을 받으면서 트름을 하고 싶은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가만히 차를 타고 집에 간다면 위에 자극이 안 가서 트림이 잘 안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집 앞에 차를 대고 간단하게 걷다가 들어가면 장기 쪽에서 활발히 운동을 하며 쌓여있던 트림이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무리하게 걷거나 뛰면 체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탄산음료를 마시자

 

이 방법은 다들 많이 알고 계실 것이기 때문에 그렇게 많이 설명하지는 않겠습니다. 탄산음료를 먹으면 음료 안에 있던 탄산들이 뱃속에서 밖으로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위에 있던 가스가 같이 배출되는 것이므로 효과가 있는 것은 확실합니다. 

이렇게 오늘은 트름하는법 4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속이 너무 더부룩하고 트림이 계속 안 나온다면 슈퍼에 가서 가스활명수가 최고입니다... 이 약품은 남녀노소 거의 다 아는 것일 텐데요. 소화를 촉진하고 트림이 나오도록 유발하는 성분이 있어서 많이들 사용하시죠. 

트림을 하는 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저는 다음 포스팅으로 뵙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