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 알아보려고 하는것은 바로 튼살 없앤느법입니다. 성장기에나 갑자기 살이 쪘다가 다이어트를 많이 한경우, 임산부등 튼살은 건강에 나쁘다고는 할 수 없지만 심미적으로 보기가 좋지 않아서 싫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튼살은 특히 배, 허벅지뒤쪽에 많이 생기고는 하는데요 이것은 피부가 깨끗해 보이지 않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없애고 싶어하실 것 입니다. 그래서 튼살 없애는법을 알아보았으니 확인하고 한번 실천을 해보도록 합시다.

 

 

튼살은 왜 생길까

 

튼살은 보통 피부가 과도하게 늘어나는 경우에 콜라겐 섬유들 사이의 결합이 일부적으로 파괴가 되면서 생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것은 팽창선조라고도 불리며 살이 많은, 지방이 많은 부위에 많이 생깁니다.

갑작스러운 체중변화로 인해서 피부팽창을 하며 엘라스틴 조직층도 같이 찢어지며 피부에 흉터가 남는것인데요, 의학적으로는 전혀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미적 차원에서 아주 보기가 좋지 않기 때문에 이번시간에는 튼살 없애는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진짜 좋은방법은?

 

먼저 집에서 어느정도 관리할 수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했는데요, 이미 튼살이 완전한 흉터조직으로 변한 경우에는 일반적이 초기의 튼살 없애는법처럼 쉽지 않을 수있다고 합니다.

 

 

쉽게 생각해서 어릴때 생겼던 흉터가 지금 아무리 좋은 화장품을 바른다고해서 흉터가 없어질까요? 튼살도 마찬가지 입니다. 피부조직이 파괴되면서 생긴 흉터기 때문에 일반적인 자연스러운방법은 어렵다고합니다.

그래서 혹시나 임신으로 인해서, 갑작스러운 체중변화에 의해서 현재 튼살이 생기는 것 같거나 생기기전에 예방하는차원에서하는 방법들은 알려드릴 수있지만 만약 오래된 튼살이라면 병원에가서 레이저치료와 연고를 이용해서 흉터를 없애는게 가장 현실적인 방법이라는점 참고해주세요!

 

 

알로에 바르기

 

알로에는 참 많은 분들이 특효약으로 알고 있습니다. 알로에는 보습, 냉각 및 치유력으로 인해서 화장품에서도 많이 사용되는 재료중에 하나입니다.

이 알로에는 지속적으로 피부에 발라주면서 마사지를 해주면 튼살이 점점 옅어지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시중에 알로에 함유량이 아주 많은 제품들을 구해서 발라보시기 바랍니다.

 

 

물 많이 마셔주기

 

튼살이 고민되시는 분들은 우선 물을 많이 드시는게 좋습니다. 단순히 물만 마시면 될까? 라고 생각할 수있지만 피부에 수분이 많은 분들은 튼살을 어느정도 방지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경우에는 튼살이 생긴이후에는 효과가 없다고 합니다.

 

 

보습제 바르기

 

시중에 튼살크림이나 오일같은 제품들이 있습니다. 물론 이 제품들의 성분에는 글리세린이나 쉐어버터같은 성분이 들어가 있다고 한느데요, 한 연구팀에 의하면 튼살크림같은 제품들은 보습이 피부 세포간의 결속력을 높여주지만 완벽하게 없애는데에는 한계가 있다고 합니다.

튼살이 생길것같은 곳에 발라주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튼살 없애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튼살이 생긴지 오래되었다면 다른 방법은 없다고 합니다. 병원에 가서 치료해야 튼살을 어느정도 없앨 수 있으며 이렇게 알로에를 바르거나 물을 많이 마신다고해서 튼살이 없어지지는 않습니다.

이런 방법들은 튼살이 생긴지 얼마되지 않았거나 생기기전에 예방법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보낵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