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혹시 살이 갑자기 찐적이 있으신가요? 아니면 다이어트를 격하게했는데 기존에 있던 튼살을 본적 있을텐데요 여러분은 튼살을 어떻게 관리를 하시나요? 없어지지 않을 것 같아서 가만히 내버려 두시고 계신가요? 튼살은 조기에 치료하면 완치는 안되더라도 완화가 가능합니다.

보기에도 좋지 않은 튼살은 괜히 늙어보이고 피부가 좋지 않아보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신경쓰는 것중에 하나입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튼살 없애는법 5가지를 준비 해보았으니 잘 확인하셔서 없애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튼살이 생기는 이유

 

튼살은 일반적으로 피부가 과도하게 늘어나는 경우 콜라겐 섬유들 사이의 결합이 일부적으로 파괴가 되면서 생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튼살은 팽창선조라고도 불리며 복부나 허벅지같은 곳에 얇게 갈라져 있는 것을 말합니다.

 

 

또한 체내에 부신피질 호르몬이 증가하면서 피부의 콜라겐, 엘라스틴 섬유를 손상시키는 것인데 임신이나 급격한 체중 변화의 경우에 많이 발생합니다. 갑작스러운 체중변화로 인해서 피부팽창이 엘라스틴 조직층을 찢어지게 해서 피부에 흉터를 남기는 것이죠.

이는 2차성징이 와서 급격히 키가 크는 경우의 사춘기 청소년, 그리고 무거운 짐을 자주 들거나 근육운동을 급격히 하신분들, 임산부분들에게서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의학적으로 문제는 없지만 미적 차원에서 치료가 필요하신분들이 있을텐데요 튼살 없애는법은 몇가지가 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레몬즙

 

레몬즙은 표백제,미백제 대신으로도 사용하는 성질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비타민C가 많다는 것을 아실 것입니다. 이게 피부가 생성하는 콜라겐의 양을 늘려주게 되는데요 간단하게 큰 레몬을 짜서 즙을 튼살 부위에 발라주면 됩니다. 이것을 약 20분동안 그대로 두었다가 차가운 물로 씻어내 주시면 됩니다.

 

 

튼살크림

 

시중에는 튼살크림이라고 많이 판매하고 있는데요, 이 튼살크림들은 많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이를 낳고 나서 튼살을 없애기 위해 많은 분들이 쓰시는데요 임신중에도 안심하고 듬뿍 바를 수 있도록 피부자극 안전성 테스틀 받은 성분들이 들어 있습니다. 가격도 많이 높은 편은 아니니 써보시는 것도 좋을 것같습니다.

 

 

알로에

 

알로에는 보습, 냉각 및 치유력으로 인해서 피부에 관한 화장품 및 건강보조 식품등에 많이 사용되고는 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모기 물렸을대도 알로에즙을 피부에 바르고는 하는데요 정말 신기하게도 가려움증과 붓기가 금방 낫더라구요.

이 알로에는 지속적으로 피부에 발라주면서 마사지를 해주게 되면 튼살이 점점 옅어지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집에 알로에를 키우시는 분들은 지금 바로 해보실 수도 있겠네요.

 

 

계란 흰자

 

계란 흰자는 단백질과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성분들이 피부를 치유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이방법은 계란 두개의 흰자를 저어서 거품이 날정도로 만들어줍니다. 이것을 튼살에 바르고 마를때까지 기다려준뒤에 물로 씻어내 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이것을 일주일에 한번씩만 해주시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튼살 레이저 시술

 

튼살을 없애는법 마지막으로 비용이 들지만 다른 요법보다 확실하게 없앨 수 있는 방법이지요, 종류도 많은데 레가토, 어븀야그 레이저, 프락셔널에지등 많은 종류가 있는데 피부의 재생으 도와서 튼살을 없애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 레이저로 시술을 하는것도 오래된 튼살은 치료가 어렵다고 합니다. 그러니 항상 튼살은 조기에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는것 입니다.

오늘은 튼살 없애는법에 대해서 5가지정도의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건강상의 문제가 없더고 하더라도 허벅지같은 곳에 튼살이 있다면 보기가 좋지 않지요, 잘 관리하셔서 건강하고 이쁜 피부를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