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피부관리사 자격증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피부관리사는 얼굴뿐만이 아니라 팔, 다리 등 피부 청결 및 미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을 합니다.

오늘은 어떤 포스팅을 할까 고민하다가 좀 생소한 포스팅을 하는데요, 과연 자격증은 어떻게 준비해야 되는것인지 자세히 알아보았으니 꿈이 있으신 분이라면 잘 읽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피부관리사란 무엇일까

 

피부관리사라는 것은 앞서 말씀드렸듯이 얼굴부터 발끝까지 몸 전체의 피부상태를 건강하고 청결하게 관리해주는 사람이에요.

상담을 통해서 고객의 피부유형을 파악하고 관리법을 소개한 후에 모공, 여드름, 눈썹, 주름, 노화방지 등 고객이 집중적으로 원하는 부분을 개선해주는 분들을 말합니다.

피부관리사는 폭넓은 지식과 분석적 사고방식이 필요하며, 미용기구 관리도 직접 할 줄 알아야되는 능력자입니다. (결코 쉬운 게 아니죠?) 그렇다면 피부관리사 자격증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피부관리사 자격증 준비하기

 

현재는 미용산업이 아주 전문화되어 있기 때문에 피부관리사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미용사(피부) 자격증을 취득해야 됩니다.

물론 미용관련된 고등학교나 전문대학 학과에서 이론과 실무 등의 교육을 받으면 유리하지만 특별한 자격이 없어도 응시는 가능합니다!

피부관리사라는 것은 사실 피부미용사라는 큰 틀 안에 일반(헤어), 피부, 네일, 메이크업으로 나누어진 것 중에 하나인데요, 국가공인자격증입니다!

 

 

피부관리사 자격증의 시험과목은 필기와 실기로 나누어지게되는데요.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시험과목 방법 및 시간
필기시험 피부미용학
피부학 및 해부생리학
피부미용기기학
화장품학
공중위생관리학
객관식 4지 택일
60문항(60분)
실기시험 피부미용실무 2~3시간

 

피부관리사 자격증 시험은 이렇게 보고 100점 만점에 60점을 취득하면 합격이에요. 

하지만 이걸 어디서 배워야 하는것인지, 어떻게 시작해야 될지 막막하죠..

전문학과에 졸업한것도 아닌데 과연 할 수 있을까 고민이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국비지원 교육기관에서 교육과정이 개설되어 있어서 자격만 되면 누구나 교육을 받을 수 있어요.

 

 

또한 이렇게 시험말고도 과정 평가형 제도라는 게 있어서 전공 공부를 하지 않았더라도 교육을 먼저 받고 내, 외 평가를 통해서 자격증을 발급받는 제도도 있답니다~

그렇다면 피부관리사의 앞으로의 전망과 평균연봉은 어느 정도 하는지 알아보는게 좋겠죠~?

 

 

피부관리사 전망은 어떨까

 

피부관리사의 고용은 앞으로도 증가할 것이라는 말이 많아요. 통계청의 자료에 따르면 피부미용업 사업체수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요즘에는 코로나때문에 그렇지 않겠지만 우리나라는 생활과 소득 수준이 높아져서 앞으로도 네일아트, 헤어, 피부에 관한 것들의 수요는 계속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피부에 문제가 있거나 연예인이나 좀 잘사는 사람들만 관리하는 느낌이었다면 요즘에는 자신의 피부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관심을 가지고 상담을 받으시는 분들이 늘어났죠.

그런데 피부관리사로 취업하기전에 평균 연봉이 가장 궁금한 것 중에 하나일 것 같아요.

 

피부관리사의 평균연봉은 3094만원 (워크넷 직업정보 2019년기준)

 

워크넷의 직업정보 2019년의 자료에 의하면 평균 연봉이 3094만 원이라고 합니다. 물론 연봉보다는 요즘에는 워라벨이 가장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겠죠.

만약 피부관리사에 대한 열정이 있다면 평균 연봉보다 더 많이 받을 수 있는 길이 있을 거예요.

 

 

마치며

 

오늘은 피부관리사 자격증이라는 참 색다른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어떠한 직업에 대해서 이렇게 알아본 것은 처음인 것 같은데요. 저 또한 피부관리를 받기 위해 여기저기 병원을 알아본 적이 있습니다.

또 경락마사지도 받아보려고 알아본적이 있는데 정말 가격대가 높더라고요..ㅎㅎ( 비싸서 망설여졌어요 ) 그래도 받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습니다.

남자인 저 또한 이렇게 피부나 미용에 관해서 관심이 많은데 여성분들은 얼마나 많겠습니까~ 이렇듯 전망도 좋을 것 같고 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피부관리사에 대한 꿈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이 글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꼭 그 꿈을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