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혹 이번달 전기요금은 언제 나올지 궁금한데 아직 청구서가 오지 않은 경우가 있을 것 입니다. 특히 여름에는 전기를 쓰는 일이많죠,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한전 전기요금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고객번호로 조회 하는 방법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한국전력 고객번호 알아보기

 

먼저 우리집의 고객번호를 알아야 한전 전기요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만약 고객번호를 모른다면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을 통해서 간단하게 알아 볼 수있습니다.

 

 

 

1. 청구서

 

매달 한국전력공사에서는 각 세대별로 전기사용에 대한 전기요금 청구서를 보냅니다. 그 안에는 청구내역과 고객사항, 청구금액등이 적혀져 있죠.

 

 

그런데 여기에는 고객번호도 고지되어 있습니다. 이부분을 보면 자신이 살고 있는 곳의 고객번호를 알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2. 계량기

 

 

어느집이나 전기 계량기는 있습니다. 계량기는 전기사용량을 알아볼 수 있죠. 그런데 계량기를 보면 kWh 라는 사용량이 표시되어 있고 그 아래를 보면 'No. ******* ' 이런식으로 고객번호가 적혀져 있습니다.

이렇게 고객번호를 알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둘다 알아내기 귀찮거나 확인이 어려운 경우라면 주소를 통한 문의도 가능합니다.

꼭 인터넷을 이용해서 전기요금 조회를 할필요는 없습니다.

 

 

한전 고객센터는 국번없이 '123' 번입니다. 이쪽으로으로 전화하시고 자신의 집주소를 불러주고 신원확인이 되면 요금조회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고객번호로 조회를 원하시는 분들, 또한 사용량에 맞게 나온건지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아래에 한전 전기요금 조회방법을 정리해 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으로 조회하는법

 

이홈페이지는 한국전력공사에서 직접 운영하는 곳 입니다. 이메일청구서 신청과 자동이체 신청까지 가능한 홈페이지인데요. 먼저 우리의 주제는 한전 전기요금 조회하는 것이죠?

일단 아래에 기재해 놓은 주소를 통해서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전기요금조회 홈페이지

 

 

이런 홈페이지가 나온다면 상단에 있는 [조회.납부] 라는 곳을 눌러보세요 (모바일에서도 동일합니다)

 

 

그리고 [요금조회] 라는 곳의 '간편조회' 가 있습니다.

 

 

이후에 현재 집의 고객번호를 적고 청구년월을 선택하고 [조회]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강원,충북,경남,제주 지역은 오른쪽에 따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생년월일을 적고나서 확인만 눌러주면 전기요금 조회가 끝나게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오늘은 한전 전기요금 조회 방법과 고객번호를 알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정말 간단한건 전화를 통한 문의일 것 입니다. 그러나 한전에 전화하면 통화하는 분들이 많아서 오래 기다리거나 통화가 안되는 경우가 있죠.

그럴때는 이렇게 고객번호를 알아내서 직접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제 청구서가 오기전에 전기요금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으니 앞으로 이렇게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