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오랫만에 건강에 관한 주제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허리가 안좋은신 분들 많죠? 저또한 약간만 엎드려있으면 허리가 아파오기 시작합니다. 이렇게 허리가 안좋은 분들은 매트리스나 토퍼같은 것을 구매할때 잘 생각해서 구매해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허리디스크에 좋은 매트리스 고르는법을 알아볼 것 인데요,  허리 질환을 고치는 좋은 방법은 바로 '바른 자세' 인데요 우리는 자는 시간동안 장기간 누워있기 때문에 매트리스를 어떤것으로 쓰는 것만으로도 허리에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부터 허리디스크에 좋은 매트리스는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트리스의 종류는 어떤것들이 있을까?

 

매트리스이 종류는 크게 4가지가 있습니다. 스프링 매트리스와 천연 락텍스를 이용한 매트리스, 메모리폼, 돌침대가 있습니다. 각 장단점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구분 장점 단점
스프링 매트리스 우수한 탄력성과 반발력 소음과 진동이 있음
천연 라텍스 신체의 굴곡을 부드럽게 받쳐줌 탄력성이 떨어짐
메모리폼 충격 흡수가 뛰어남 통기성이 안좋음
돌침대 호흡기 질환자나 알레르기 질환자한테 좋음 허리에 부담이 될 수 있음

 

 

허리디스크에 좋은것은?

 

과연 이중에서 허리디스크에 좋은 매트리스는 어떤 것 일까요? 정답은 적당히 축신하고 적당히 견고한 침대가 좋다는 것 입니다. 스프링 매트리스가 가장 근접하다고 볼 수 있겠네요.

매트리스가 너무 푹신하면 허리가 너무 꺽일 수가 있고 너무 딱딱한경우에는 허리 곡선이 평평하게 되어 허리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체 곡선을 살려주는 독립형 포켓 스프링으로 되어있는 매트리가 가장 좋습니다. 현재 시중에는 독립형 포켓스프링이 들어간 매트리스들이 꽤 나옵니다. 한샘,리바트,일룸 같은 브랜드들에서는 다 있을 것 이니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떤 매트리스를 구매할까?

 

돌침대는 허리디스크에 아주 좋지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현재 사용중인 침대가 너무 딱딱하다면 허리에 좋지 않습니다. 옆으로 누웠을때 어깨가 짓눌리지 않고 그렇다고 너무 푹들어가지도 않는 것 이 가장 좋은 것인데, 너무 탄탄한 느낌의 매트리스라면 얇은 라텍스나 메모리폼으로 만들어진 토퍼를 구매해서 깔아서 쓰는 것도 좋습니다. 

적당히라는 말은 참 어려운 말이죠. 그래서 요즘 가구업체들은 매트리스 구역별로 스프링의 경도를 다르게 만들기도 합니다. 옆으로 누워서 잘때 어깨와 골반쪽은 힘이 많이 들어가게 되므로 부드러운 스프링을 사용하여 더 푹 꺼지게 만들고 허리쪽은 뜨지 않게 강도가 높은 스프링을 사용하여 허리부분을 채워주는 형식으로 만들어지게 됩니다. 

 

 

혹여라도 매트리스를 구매할 예정인데 허리디스크에 좋은 매트리스를 생각중이라면 이런걸 물어보고 구매하시거나 인터넷쇼핑몰에서 구매예정이라면 상세페이지를 확인하여 기능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허리디스크에 좋은 매트리스 고르는법에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하루 되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