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혈압이 갑자기 높아지는 이유가 궁금하시죠? 우리나라 국민 6명중 1명은 고혈압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혈압이 높은상태를 고혈압이라고 하는데요 이것을 방치해두면 여러가지 합병증이 찾아오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원인을 알고 개선하는것이 중요하겠죠?


 

 

혈압이 갑자기 높아지는 이유는 뭘까?

 

혈압이 높아지는 이유는 본태성 고혈압과 2차성 고혈압으로 나뉩니다. 본태성 고혈압은 대부분의 사람에게 해당이 되는데요, 복합적인 원인이라고 합니다. 

본태성고혈압은 대부분의 고혈압 환자분들에게 나타나는 것인데요 혈압이 갑자기 높아지는 이유중 가장 많은 원인을 차지합니다.

2차성 고혈압은 특정 질환( 혈관이상, 갑상선 질환 등) 으로 인해서 나타나는 것입니다. 만약 이런경우에는 특정질환을 치료하면 다시 정상적으로 돌아오게 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본태성고협압으로 인해서 혈압이 갑자기 높아지는 이유는 뭐가 있을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흡연

 

혈압이 올라가는데 흡연은 정말 최대의 적 중에 하나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안좋은걸 알면서도 우리는 흡연을 합니다 (저도..) 그래서 가장 지키기어려운 것중에 흡연을 갑자기 혈압이 높아지는 이유중에 첫번째로 꼽았습니다.

 

 

염분 과다섭취

 

염분을 많이 먹으면 혈압이 올라가게 됩니다. 그런데 최근 한 연구에 의하면 소금 섭취량을 줄이는 것만으로도 고혈압을 조절할 수 있다고 합니다. 

평소 식단의 절반 정도의 나트륨을 섭취한 결과 혈압수치가 낮아지는 효과를 보았다고 합니다. 보통 햄이나 통조림 음식, 라면 등 정말 짠 나트륨 폭발인 음식들이 많습니다. 

라면 한봉지에 일일 권장 나트륨섭취량이 넘어간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나트륨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

 

 

노화

 

사실 노화로 인해서 혈압이 상승하는것은 당연한 것이라고도 이야기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혈관의 탄력을 잃어가며 그동안 혈관에 쌓여있던 것으로 인해서 혈압이 상승하게 되는것이죠.

나이가 들면 혈압상승 뿐만이 아니라 여러가지로 병이 찾아오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혈당이나 혈압에 관련된 건강기능 식품을 챙겨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누구나 늙지만 누구나 아픈것은 아닙니다. 그러니 꼭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트레스

 

보통 드라마나 영화에서 사람들이 스트레스를 받거나 말싸움을 해서 신경이 극도로 예민해졌을때 뒷목을 잡고는 합니다.

바로 혈압이 상승한다는 뜻인데요,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로 인해서도 혈압이 갑자기 높아지는 이유가 됩니다. 이것은 자신이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을 터득하거나 잘 받지 않으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비만

 

비만으로 인해서 혈압이 갑자기 높아지기도 합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급격한 체중변화입니다. 급격히 비만이 되는 경우 식단도 짜고 자극적인것을 많이 먹으면서 활동량이 적어서 살이 찌게 됩니다.

꼭 운동과 식단조절을 통해서 혈압이 상승하지 않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혈압이 갑자기 높아지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좋으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