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자신의 자동차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자외선 차단 및 프라이버시 등의 이유로 차에 선팅을 진하게 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대표적인 브랜드 중 하나인 3M 썬팅 등급은 어떻게 나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브랜드인만큼 알아보려는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요, 등급별로 열차단, UV 차단, 눈부심의 차단 능력은 어느 정도인지 나뉘게 되며 가격 또한 차이가 나게 되는데 과연 어떻게 나뉘어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3M 썬팅 등급

 

썬팅 필름을 고를 때 브랜드도 물론 중요하지만 어떤 등급을 할지 선택해야 합니다. 각 썬팅 필름마다 적용 가능한 곳이 다르기도 하고 눈부심 감소율이 다르기 때문이죠. 

우리가 알아볼 3M 이라는 브랜드는 라인별로 썬팅지가 있습니다. 약 14개의 라인과 그 안에 세부적인 제품 종류들이 있는데요, 각 라인 안에 3M 썬팅 등급이 나뉘어 있어서 가시광선 투과율, 눈부심 감소율, 태양에너지 차단율을 확인하며 고를 수 있습니다.

현재 2020년 말을 기준으로 나와있는 3M 썬팅 등급을 정리해 보았으니 참고만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Crystalline

뛰어난 열 차단 성능은 에어컨 사용을 최소화 해주며 해로운 자외선 차단율이 99.9%에 달하여 운전자와 승객을 보호하며 내장재가 탈변색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CM Series

필름 자체의 탈변색이 전혀 없습니다. 3M 나노 카본 기술로 70%의 차단 성능을 보여줍니다.

 

NR series

초투명 Pet를 사용한 반사필름으로 맑은 시인성을 확보하여 야간 및 우천운행에도 안전운행을 도우며, 차량사고 등으로 인한 유리 파손 시 비산 되는 파편으로부터 운전자를 보호합니다.

 

CSP Series

뛰어난 열차단 성능으로 직사광선으로부터 쾌적하고 편안한 안전운전을 돕습니다.

 

CP Series

3M 박막제련 및 증기 증착 기술을 적용하여 최대 72% 의 높은 적외선 차단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CQ Series

뛰어난 열차단 성능으로 직사광선으로부터 쾌적하고 편안한 안전운전을 돕습니다.

 

EX Series

가장 경제적인 방법으로 3M 프리미엄 브랜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WS PLUS Series

주로 앞 유리에 사용되며 카본 라미네이팅 기술을 적용하여 62% 높은 적외선 차단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CF Series

눈부심이 적어 눈의 피로도를 낮추고, 매우 선명하여 야간에도 안전운전을 돕습니다.

 

CS Series

3M 나노 카본 PET 기술로 적외선 차단 성능이 매우 뛰어납니다.

 

DK PLUS Series

우수한 선명도와 낮은 반사율로 쾌적한 시야를 제공합니다.

 

XP Series

우수한 SR코팅 기술을 이용하여 스크래치 발생을 최소화합니다.

 

LB Series

비금속성분으로 무선통신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AP Series

칩다이드 필름으로 내구성을 오랫동안 유지합니다.

 

이렇게 3M 선팅 등급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등급 시리즈 밑에 써놓은 것은 제품의 특징을 아주 간소하게 적어놓은 것입니다. 공식 홈페이지에는 더 많은 정보가 담아져 있지만 편의를 위해서 간소화하였습니다. 3M 썬팅 시공 가격은 승용차 기준으로 측, 후면 30만 원대에서 70만 원대, 전면 20만 원에서 60만 원대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더군요.

이렇게 오랜만에 재밌는 포스팅을 한 것 같습니다. 만약 현재 썬팅을 알아보고 있는 중이라면 시공의뢰를 하러 가기 전에 이렇게 간단하게 알아보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