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번 2020년 넷마블에서나온 기대작 A3: 스틸얼라이브! '배틀로얄MMORPG' 라고 하던데요 이게 무슨말인가 싶으시죠? MMORPG 와 배틀로얄의 융합이라고 하는데요,RPG의 개념은 잘 아실테고 거기에 배틀로얄이라는 컨텐츠가 합쳐졌다는데 이것은 공평한 조건에서 최후의 1인을 가리는 서바이벌을 뜻합니다.

a3 스틸 얼라이브는 현재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수 있으며 많은 분들이 즐겨보고있을텐데요 몇일지나지 않은 3월12일날 출시가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이 게임의직업은 어떤것이 있는지 소개해 드리고 어떤 콘텐츠가 담겨 있는지 같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A3: 스틸 얼라이브 직업 소개

 

먼저 직업은 현재 총 5가지가 있습니다. 광전사,궁수,수호기사,마법사,암살자 이렇게 있는데요 하나하나씩 장단점이 있습니다.

 

1. 광전사

 

 

광전사는 도끼를 사용하는데요 높은 공격력으로 근접전에서 능하다고 되어있네요, 빠르게 적에게 이동해서 물아세우거나 유인하며 단숨에 제압을 한다고 합니다. 어느게임이나 전사의 캐릭터는 항상 1순위에 있는 것같구요.

 

2.수호기사

 

 

a3 스틸얼라이브의 수호기사는 망치와 방패를 이용하며 높은 방어력의 든든한 탱커라고 나와있습니다. 앞의 일반 광전사는 딜러용이고 이 수호기사가 높은 방어력을 보니 탱커가 확실한듯 싶습니다. 받는 피해를 최소화하고 적들을 끌어모아서 한방에 큰 타격을 준다고 합니다.

 

3.마법사

 

 

마법사입니다.안타깝게도 a3 스틸얼라이브는 직업별로 성별이 정해져있고 따로 남녀를 구별하여 생성 할수는 없더라구요. 마법사는 여캐로 되어있는데요 링을 사용하며 역시 공격적인 원거리 전투에 능합니다. 기를 모을수록 더 강력한 한방을 날릴 수가 있습니다.

 

4.암살자

 

 

네번째 캐릭터는 암살자이네요. 아마도 제일 인기가 많은 직업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단도를 사용하며 속도감있는 근접 전투에 능합니다. 다양한 기술로 적을 악화시키는데 회피나 치명은 좋지만 방어, 공격 생명 쪽에서는 모두 약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5.궁수

 

 

마지막 캐릭터인 궁수입니다. 궁수도 여자캐릭터로 되어있는데요 궁수는 말그대로 활을 사용합니다. 속도감있는 원거리전투를 펼치며 기습해 오는 적을 회피할 수 있으며 적을 쓸어버립니다.

자 이렇게 총 5종류의 직업을 살펴보았는데요 저도 한번 플레이 해보려고 캐릭터를 만들었습니다. 저는 암살자로 플레이 해보았습니다.

 

 

a3 스틸 얼라이브 컨텐츠

 

 

캐릭을 설정하는데 저는 사전예약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아무 닉네임이나 만들었습니다. 일단 남녀성별을 바꿀수는 없지만 프리셋은 어느정도 디테일할수가 있으며 랜덤선택을 해서 고를수도 있습니다.

 

 

저는 역시 흑인이 괜찮네요, 랜덤으로 뽑아봤습니다 저는 이런 겉모습에별로 신경을 안써서요 ㅎㅎ 그리고 나서 시작을 해보았습니다. 아 그리고 어플 다운로드 받고나서 보통 게임들중에 정말 오래걸리는 게임들이 있잖아요? a3 는 그렇게 오래걸리지는 않았습니다. 빨라서 좋더라구요. 주요 콘텐츠를 알아도록 하겠습니다.

 

1.배틀로얄

 

https://www.youtube.com/watch?v=YoXpohhTfPk&list=PL425sJrEoratZf5PsKQ8k7XGhuKwQDVOD&index=7

 

제일 인기를 끌고있으며 A3 스틸얼라이브에서 밀고 있는 콘텐입니다. 공평하 조건에서 최후의 1인을 가리는 서바이벌로, 동일한 공간에서 30명이 펼쳐지는 실시간 전투서바이벌입니다. 제한된 시야, 점점 좁협지는 맵, 극한의 긴장감을 느낄수가 있습니다.

 

2.암흑출몰

 

https://www.youtube.com/watch?v=UvGX3wkAq50&list=PL425sJrEoratZf5PsKQ8k7XGhuKwQDVOD&index=4

 

 

어둠이 내려지고 붉은달이 뜨면 시작되는 처절한 전투가 시작됩니다. 나의 친구와 길드원이 갑자기 적이 되어나를 공격할수도 있습니다.

 

3.소울링커 

 

https://www.youtube.com/watch?v=aJ0itbYhgaQ&list=PL425sJrEoratZf5PsKQ8k7XGhuKwQDVOD&index=5

 

 

혼자 싸우는 외로운 전투는 이제 그만! 소울링커의 궁극기와 함꼐라면 당신은 이미 전장의 지배자 입니다. 소울링커는 그냥 팀전으로 하는 콘텐츠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오늘은 A3 스틸얼라이브 게임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재밌게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