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햇감자가 나오는 시기가 왔습니다. 감자 좋아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맛잇는 삶은 감자를 먹으려고 하면 옆에서 강아지가 꼬리를 흔들면서 먹고싶어서 왔다갔다 할것이에요. 그런데 강아지는 감자를 먹어도될까요?

감자는 사람에게 정말 오래전부터 사랑받아온 식량중 하나이며 현재도 많은 음식들에 들어가는 식재료중에 하나입니다. 비타민C가 피로를 풀어주며 아르기닌 성분이 들어있어 위벽 보호와 궤양 출혈을 막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런데 강아지는 감자를 먹어도 될지 확인해보도로고 할까요?

 

 

강아지 감자 먹어도 될까?

 

먼저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강아지는 감자를 먹어도 됩니다. 감자는 단백질과 지방 당분이 적으며 비타민,철분,칼륨등이 많이 들어있어서 강아지의 건강에도 도움이된답니다. 또한 탄수화물이 주를 이루고 있어서 강아지에게 부족한 탄수화물을 보충해주는 좋은 음식이죠.

대신 생감자를 주시면 강아지들이 소화시키기가 어렵고 큰 덩어리를 그대로 삼켜 식도나 위장에 걸리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완전히 익힌감자를 으깨거나 잘게 부셔 주시는게 좋으며 양은 감자 1개정도만 주시면 충분합니다. 그렇다면 강아지에게 감자를 먹일 때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정리해 놓았으니 꼭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강아지 감자 먹을때 주의사항

 

주의사항 첫번째는 감자의 초록부분은 독성이 있으니 주시면 안됩니다. 초록색부분에 있는 솔라닌이라는 부분을 먹게되면 소화기 증상과 신경계 증상을 유발할수도 있고 구토,두통,설사, 위경련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꼭 감자의 초록색부분은 제거하고 주시기 바랍니다.

 

 

두번째로는 당뇨가 있거나 비만인 강아지는 안먹이는게 좋습니다. 감자는 혈당지수가 높은편인데 당뇨를 가지고 있거나 비만의 강아지에게는 빠르게 혈당이 올라가기때문에 안먹이는게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껍질은 벗겨서 주셔야 합니다. 강아지들도 소화기관이 약한 아이들이 있기 때문에 껍질은 소화를 잘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감자튀김이나 기름에 볶은 감자도 안됩니다. 삶은 감자가 최고 좋습니다. 조리한 감자는 주지 마세요~ (삶은 감자는 꼭 식힌다음에 주셔야 합니다.)

 

 

오늘은 강아지 감자 먹어도 되나요? 라는 궁금증을 가지신 분들을 위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쁜 우리 강아지들에게 맛있는 감자를 삶아서 줘보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