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미국 타임지에서 선정한 10대 슈퍼푸드중 하나인 블루베리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안토시아닌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항산화 능력이 우수하다고 하는데 이것은 사람의 얘기이지 혹시 강아지에게 먹여도 되나? 라고 생각하신 분들이 있을 것 입니다.

그 이유는 강아지에게 먹이면 안되는 음식중에 대표적인 과일 중 포도가 있기때문에 비슷하게 생겼기 때문에 강아지에게 블루베리를 먹여도 될지 불안하시죠?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강아지 블루베리 먹여도 되는지와 그외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 블루베리 괜찮을까?

 

블루베리는 북아메리카가 원산지로써 약 20여종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우리나라에서도 재배하고 있는데요, 정말 블루베리는 우리몸에 좋은 과일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우리 귀여운 강아지들이 먹어도 될까요? 

 

 

정답은 YES 입니다. 사람뿐만이 아니라 강아지에게도 아주 좋은 과일이며 유익하기 때문에 섭취하게되면 건강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강아지에게도 먹일 수 있고 좋은 과일이라는 것을 알았으니 어떤 효능이 있는지 간략하게 알아봐야겠죠? 5가지 정도 알려드리고 주의사항까지 알려드릴테니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뼈 건강에 좋다

 

블루베리에는 비타민K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K는 뼈 건강에 중요한 영양소로서 골밀도를 증진시켜주고 유지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관절이 약해지는 노견이나 리트리버,보더콜리,웰시코기 같이 활동성이 많은 아이들에게 아주 좋은 과일입니다.

 

 

혈관에 좋다

 

블루베리 껍질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있는데 이게 혈관에 침전물이 쌓이는 것을 방지해주며 혈관 안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해주어서 피를 맑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비만 강아지에게 저칼로리 과일

 

블루베리는 저칼로리 과욀이며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그래서 과체중이거나 비만으로 체중관리가 필요한 강아지들에게는 아주 좋은 간식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당분이 높기 때문에 모든 간식을 블루베리로만 하시면 안좋습니다.

 

 

노화방지

 

강아지들도 오래오래살아야 되잖아요, 블루베리에는 항산화 성분이 있어서 미세먼지,황사, 그외 스트레스등으로 생성되는 유해사소를 줄여주어서 강아지들의 노화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심장건강 증진

 

강아지에게 블루베리는 심장건강에도 좋습니다. 블루베리가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자연적으로 낮추기 때문에 심장건강을 증진하게 도와줍니다. 이렇게 강아지에게 블루베리가 얼마나 효능이 많은지 알아볼 수 있었는데요 그렇다면 강아지 블루베리 급여 시 주의사항은 어떤게 있을까요?

 

 

강아지 블루베리 급여시 주의사항

 

제일 중요한것은 사람이 가공한 블루베리 상품들, 예를들어 블루베리 케익, 요거트, 잼 같은 음식들은 주시면 안됩니다, 당분이 너무 많이 들어가 있기 때문이죠. 

 

 

조금씩 줘보자, 변비 및 설사 조심

 

강아지마다 다른데요 블루베리를 처음먹어보는 경우라면 아주 조금씩 먹여보면서 반응을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나 블루베리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을 수도 있고 과도하게 먹으면 변비, 위장 상태에 따라서 설사를 할 수도 있습니다.

 

 

치석 생성될 수 있다

 

블루베리는 영양학적으로 효과가 매우 좋지만 대부분의 과일이 그렇듯이 당분 함유량이 높습니다. 그래서 우리 강아지들이 이렇게 과일을 너무 많이 먹게되면 당분이 많아서 치석이 쌓일 수 있습니다. 그러니 강아지용 치석제거 치약같은 것으로 관리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강아지 블루베리를 먹여도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좋은 하루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