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재밌는 포스팅을 준비해보았습니다. 혹시 여러분은 자신의 아이큐지수를 알고 계신가요? 제가 어렸을때는 학교에서 1년에 한번씩 아이큐시험을 봤던것 같았는데 그렇게 놓지는 않았던 것으로 기억을 합니다. 

그게 생각나서 이번에 국제 아이큐 테스트 라는 문제 풀수 있는 곳이 있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국제 IQ 테스트는 여러 목적으로 이용할수가 있는데요, 개인의 합습력,이해력,정보처리능력,논리 및 이성 적용 능력을 인구에 대비해서 평가해 볼 수 가 있습니다. 어떻게 하는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 그리고 중요한점은 국제 아이큐 테스트는 결과를 보려면 유료입니다. 만약 "나는 아이큐테스트 무료로 하는 곳을 알고 싶어" 라고 한다면 아래로 더 보시면 무료인 사이트도 소개되어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국제 IQ 테스트란

 

이 테스트는 심리학 전문 연구팀에 의해 개발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수백만 명의 응시자가 국제적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매일 새로운 응시자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결과의 총수를 통해서 제공되는 통계자료는 IQ 축적체계와 관련해서 신뢰도가 높다는 것을 증명한다는데요.

 

 

아래의 표를 보면 국제 아이큐 테스트결과를 보고나서 자신이 평균보다 이하인지, 이상인지 아니면 평균정도인지 알아볼 수가 있습니다. 통계표를 보니 90에서 109 사이의 아이큐가 가장 많은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자 그럼 아이큐 테스트는 어떤 문안이 나오는지 확인해 보도록 할까요?

 

국제 아이큐 테스트

 

먼저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국제 아이큐 테스트라는 사이트 입니다. 하지만 단점은 결과를 보기위해서는 유료로 결제를 진행해야 된다는 담점이 있습니다. 돈주고는 못하겠다 하시는 분들은 더 아래에 무료로 이용가능한 아이큐테스트 사이트를 소개해 놨으니 아래로 내려가 주세요.

국제 IQ 테스트

 

이렇게 몇가지 도형을 보여준뒤 물음표에 무엇이 들어갈 것인지 선택하는것이네요 여러분 이정도는 쉽죠?

 

 

그다음 문제도 비슷합니다. 물음표 안에 들어갈 도형을 찾는 것인데요 총 40문제가 있으며 다풀면 결제를 해야만 자신의 결과를 볼수 있습니다. 가격은 한국돈으로 6000원정도 했던것 같습니다.

 

아이큐 테스트 무료 버전

 

이곳은 무료로 아이큐 테스트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첫번째로 소개해드렸던 것보다 더 재밌는 문제도 많고 무료로 해볼 수 있다는 것이 좋습니다. 

무료 아이큐 테스트

 

이곳에서는 12살이상부터 아이큐 테스트 를 할 수 있습니다. 멘사 유형 테스트도 있고, 수리, 언어 등 여러가지 항목의 테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총시간은 40분을 주며 40문제입니다 저게 첫번째 문제인데 여러분들은 쉽게 맞추실수 있겠나요?

 

 

이번에는 언어 영역의 아이큐테스트입니다. 저는 도형보다는 이런게 더욱 재밌더라구요. 이거 은근히 생각하게 만들죠? 하지만 이번문제는 쉬운편입니다. 바로 정답은 '토끼' 죠  동물이름이 정답이겠네요.

 

 

확실히 첫번째 사이트보다 훨씬 재밌어보이는 문제들이 많습니다. 저는 이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도 포스팅 소개를 마쳤으니 테스트를 해보러 가야겠습니다. 아래에는 몇가지 문제들을 더 올려드릴테니 괜찮은 것 같으면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같습니다.

 

 

오늘은 국제 아이큐 테스트 라는 사이트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곳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많은 분들이 자신의 아이큐가 궁금해 하실 것같은데요 친구들과 함꼐 하면 더욱 재밌을 것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