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아파트값이 오르는 추세인 것 같습니다. 특히 대전은 현재 엄청난 상승률을 보이고 있는데요. 저 같은 사람은 언제쯤 집을 살 수 있는지 걱정부터 되고는 합니다. 하지만 우리의 꿈은 내 집을 마련하는 것이기 때문에 희망을 놓지 않을 것입니다.

그런데 인터넷에 나오는 대략적인 금액이 아닌 국토부에서 나온 실거래가를 보려면 어떻게 해야될까요? 제가 올려드린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통해서 아파트 및 건물 매매에대한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란?

 

아파트나 주택,빌라같은 건물들을 매수하거나 매도할때는 얼마정도에 거래가 되었는지 궁금할텐데요, 보통 부동산 매매 계약을 체결한 경우에는 실제 거래가격과 그외 정보들을 거래계약의 체결일로부터 60일 이내에 거래신고를 해야 합니다.

이렇게 거래신고를하고나면 국토부에서는 그자료를 바탕으로 실거래가 조회를 누구나 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찾는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시스템 이라고 하는데요, 누구나 공인인증서가 없이도 조회할 수가 있으니 편하게 조회해서 정보를 얻어보시길 바랍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알아보는법

 

일단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하기위해서는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이라는 곳에 접속을 해야 합니다. 다음이나 네이버 같은 포털사이트에 검색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찾기가 어려운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접속해주셔도 됩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그러면 이런 홈페이지로 이동일 된 건데요 위에 카테고리에 보면 [아파트]라는 곳이 있을 거예요, 이쪽을 눌러주시면 되는데 여기서 꼭 아파트가 아니더라도 연립이랑 다세대 도 조회가 되고, 단독 주택, 오피스텔, 토지 등 모든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가 가능합니다.

 

 

보통 아파트 시세를 보기를 원할 테니 [아파트] 란에 들어갔다고 예를 들겠습니다. 이쪽을 눌러서 들어가면 이렇게 지도와 함께 나오는데요, 왼쪽에 자신이 원하는 지역을 넣어주신 후에 검색을 해보면 그쪽 지역으로 지도가 옮겨집니다.

 

 

이후에 아파트 모양을 눌러주면 바로 거래 연도 뿐만 아니라 월별로 얼마에 거래가 되었는지 실거래가를 볼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이런 걸 통해서 시세를 정확히 알 수 있는 것이죠. 

만약 계약하기에 앞서 실제로 거래된 가격을 본다면 부동산 및 집주인과 얘기를 해서 시세를 맞춰볼 수가 있겠죠? 모바일도 사용이가능하니 참고해주시길 바라며 이렇게해서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자신의 자금에 맞는 집을 조회해볼수 있는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구버전을 알아보실분은 아래 글을 더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원하는 가격대의 아파트 찾기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기능중에 이 기능은 예전에 쓰던 (구) 실거래 공개시스템을 통하여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구버전은 요즘버전과 다르게 자신의 자금상태에 맞게 금액을 정한뒤에 조회가 가능하다는 점이 있으니 필요하신분들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보면 저 빨간색으로 표시된 곳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다른 사이트로 이동이 될 겁니다.

 

 

이런 창이 뜨면 오른쪽 하단에 [빠른 실거래가 조회]라는 기입란이 있습니다. 여기에 도시와 읍/면/동을 기재해 주시고 자신이 원하는 금액대와 전용면적을 기재한 뒤에 검색을 해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자신이 원하는 금약과 평형대 별로 자료가 나오게 됩니다. 그러니 꼭 아파트를 먼저 알아보고 금액이 얼만지 찾아보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쓸 수 있는 자금 안에서 찾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컴퓨터나 핸드폰만 있으면 이렇게 손쉽게 실거래가의 정보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러니 집이나, 상가, 토지 등을 구매하려고 할 때는 자세히 알아보시고 준비하시는 게 좋습니다. 물론 저는 아직 그럴만한 돈이 없어서 구경만 했습니다^^ 오늘은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