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미 크림 뭐가 좋을까? 성분과 가격 따져보고 골라보자

 

사람이 피부만 좋아도 훨씬 잘생겨보이고 이뻐보이기 마련입니다. 그렇다보니 특히 여성분들에게는 기미,잡티에 대해서는 관리를 하시는 분들이 많죠.

화장을 할때는 모르겠지만 나이가 들면서 점점 거뭇거뭇한 기미가 생기기 시작하면서 나이가 더 들어보이기 때문에 기미관리를 해주는게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기미 크림 추천을 해드릴테니 과연 무엇이 어떤것들이 좋을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기미란 무엇인가

 

기미라는 것은 노출 부위에 발생하는 불규칙한 모양과 다양한 크리그이 옅은 갈색 점들을 말합니다. 

주로 얼굴에 많이 발생하게 되는데 기미의 원인으로는 크게보면 호르몬, 자외선, 유전 등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알 수없는 여러 원인에 의해서 발생하기도 하죠.

호르몬에 의해서 출산기의 여자에게 많이 발생하는 것이 특징이며 태양 광선의 영향을 많이 받아서 겨울에는 호전되는 양상을 보이곤 합니다.

이러한 기미를 없애기 위해서 우리는 기미 크림이라는 것을 바릅니다. 그런데 과연 어떤 성분이 있길래 바르는 것일까요?

 

 

기미 크림 성분 괜찮을까?

 

기미 치료에 사용되는 하이드로퀴논 성분이 있는 제품들이 있는데 멜라닌 세포를 활성화하는 효소(티로시나제)를 억제해 피부 톤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실제 연구에서도 효과가 있다는 것을 증명했는데요, 다만 성분이 자극이 심한것이 단점입니다. 부작용으로 여드름처럼 올라오거나 얼굴이 붉어지고 따가운 증상을 겪는 분들이 있습니다. 

 

 

기미를 없애는 것은 시간이 지나면서 기미,주근깨,잡티가 가득한 피부가 각질로 자연스럽게 떨어져 나가는 것인데 이 상태를 계속 잘 관리하면 멜라닌 색소가 침착된 어두운 피부세포는 없어지고 깨끗한 피부가 올라오게 됩니다.

그래서 기미 개선에 좋다는 크림들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이러한 성분이 들어가 있는 것도 있지만, 여러 진피층에 영양분을 공급하는 성분들로 구성해서 피부재생을 돕는 것들도 있습니다.

 

 

고혼진크림

 

 

앞서 설명해드린 하이드로퀴논이라는 성분이 효과가 확실히 있다고 알려져 있지만 민감하신분들에게는 조심스럽게 써야 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먼저 고혼진 화장품에 대해서 소개해드립니다.

고혼진은 배우 김민정씨가 홍보하고 있는 화장품인데요, 고혼진에서 특별하게 내세우고 있는것은 한방 발효 추출물을 사용하는 compound-K, RG3이라는 특허받은 성분입니다.

실제적으로 기미 치료를 위한 기미크림은 자극적이라는 단점이 있지만 한방 추출물로 인해서 아토피성 피부에도 사용이 가능할 정도로 순하다고 합니다. 

고혼진 크림 가격과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도미나 크림

 

 

아마도 우리나라에서 기미 크림으로는 가장 인지도가 높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머니가 딸에게 알려주는 기미 크림이라고 알려진 도미나크림은 하이드로퀴논이 들어간 제품이며 벌써 출시된지 35년이나 된 제품입니다.

이미 12주간의 임상시험을 통해서 효과가 나타난것을 증명했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지만 일반 의약품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사용법에 맞게 사용해서 효과를 볼 수있다고 합니다.

 

 

네오퀸 크림

 

 

위에 설명드린 도미나크림과 네오퀸 크림은 하이드로퀴논 성분이 들어간 제품입니다. 크게 차이는 없지만 인지도 면에 있어서 가장 잘알려진 두가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자 그렇다면 이렇게 기미 크림 추천을 해드렸는데요, 과연 이러한 크림 화장품들의 사용 주의사항은 무엇이 있을까요?

 

 

사용 주의사항

 

처음에 말씀드린 고혼진 크림은 피부 진피층의 생성을 돕는 성분, 그리고 자연에서 추출한 성분들을 주로 이루었기 때문에 자극이 심하지 않고 의약품이 아니라서 크게 걱정할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도미나크림과 네오퀸 크림은 3개월 이상 꾸준히 쓰되 1년 이상 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3개월 후에도 효과가 없다면 사용을 안하는 것이 좋구요.

오늘은 기미 크림을 추천해보았습니다. 기미가 있어도 충분히 이쁘지만 더 이뻐지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서 마음에 안드셨을 수도 있겠지만 최대한 잘 알아보고 정리한 것이니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 하루보내시길 바랍니다 :)

 

▼같이보면 좋은 글

30~50대 화장품 천수윤진 정말 좋을까?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