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지방은 크게 두가지로 나누자면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으로 볼 수가 있습니다. 겉으로 드러나서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피하지방이며 내장지방은 장기 안쪽에 쌓인 지방을 말합니다.

간혹 겉으로 보기에는 마른 체형이지만 체내에 지방이 많이 껴 있는 내장형 비만은 혈중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인슐린 저항성이 증가함으로 인해서 여러가지 성인병에 걸릴 확률이 높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내장지방 빼는 음식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고 그외 정보들을 정리해 보았으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비만 일러스트

 

내장지방이 생기는 원인

 

처음 인사말부터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이 있다고 말씀드렸죠? 우리의 몸은 에너지의 저장과 공급을 반복하며 살아가는데요 이때 에너지가 과잉 공급되면 지방세포가 많아져서 살이 찌는 것을 비만이라고 합니다. 

 

내장비만 체형

 

피하지방은 피부 바로 아래 위치해서 복부,엉덩이,허벅지 쪽에 주로 생기는데요, 내장지방은 뱃속에 내장 사이사이에 낀 지방입니다. 이 내장지방이 생성되는 원인은 탄수화물 섭취로 생성된 포도당이 간이나 근육에 흡수된 후에 남은 당분이 내장에 저장되면서 생기는 것입니다. 만약 팔과 다리는 가느다란데 배만 빵빵하게 나오고 살이 잘 잡히지 않고 땅땅한 느낌이라면 내장비만일 확률이 높습니다.

내장지방은 과식, 음주, 신체활동 부족등의 원인으로 생기는 것이죠, 다 알고 있는 것입니다. '많이 먹는데 움직이지 않는생활' 이 생활이 내장지방의 원인이 되며 이외에도 스트레스, 유전적 요인도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제 원인은 알았고 내장지방 빼는 음식을 알아봐야 하는데요 대표적인 5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내장지방 빼는 음식

 

 

내장지방을 빼는 음식

 

기본적으로 술을 줄이고 탄수화물을 줄이는 것이 핵심이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내장지방을 빼기 위해서는 당,탄수화물,술 을 위주로 피해주시고 아래에서 나오는 음식들을 자주 섭취해주시면 내장지방을 없애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녹차

 

녹차가 다이어트에 좋다는 것은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있을 것 입니다. 하지만 일반 시중에 파는 티백 녹차보다 녹차가루가 다이어트에 더 효과적이라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보통 녹차는 말린 잎을 우려마시는 잎차, 가루로 만들어져서 섞어마시는 말차 이렇게 두가지로 나뉘는데 잎차보다 말차에 더 많은 영양분이 그대로 담겨 있어서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그래서 녹차가루는 지방제거와 나쁜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고 혈당저하,항산화 작용등의 효능이 같이 있으며 휴대하기가 편해서 현대인들에게는 내장지방 없애는 음식중 최고의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닙스

 

카카오열매를 로스팅해서 잘게 부순것을 카카오닙스라고 합니다. 요즘 편의점이나 마트에가면 카카오닙스차라고 나오는거 많이 보신적 있으시죠? 요즘은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카카오닙스는 내장에 쌓인 지방을 배출해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또한 항산화성분인 카테킨을 함유하고 있어서 몸을 늙게 만드는 유해산소를 무해하게 바꾸어주며 중성지방을 녹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대추

 

대추다들 한번쯤은 드셔보셨을 것 같습니다. 물론 삼계탕이나 갈비찜 같은곳에 들어가기때문인데요 따로 챙겨 드신적은 없을 것 같아요, 대추에는 몸이 과도하게 지방 흡수 하는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서 체지방 분해에 도음을주기 때문에 내장지방을 빼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대추를 말려서 먹으면 칼슘이 두배정도 높아져서 효과가 더 좋으며 혈관건강에도 아주 좋다고 하니 말린 대추를 섭취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보카도

 

요즘은 아보카도는 많이 드셔보셨을 것입니다. 아보카도를 꾸준히 섭취하면 전반적으로 체중 감량의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는데요, 그    이유는 아보카도가 지방을 태우는 속도를 높이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식단에 아보카도를 같이 먹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생강

 

내장지방 빼는 마지막음식은 생강입니다. 보통 감기 걸렸을때 생각차 드시는 분들 많으시죠? 이 생강에는 진저롤 성분이라는 것이 있는데 체내에서 내장지방을 태우며, 생강의 쇼가올 성분은 내장지방 세포의 생성을 억제한다고 합니다. 생강을 꾸준히 먹으면 면역력 증가로 인해서 감기도 잘 안걸리고 내장지방이 쌓이는 것을 예방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내장지방 빼는 음식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며 원인도 알아보았네요, 사실 음식을 어떤 것을 먹냐는 것보다는 운동을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것입니다. 음식조절도 하며 운동까지하면 금상첨화일테지요, 오늘도 좋은 하루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