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어떤 집이든 없어서는 안될 냉장고는 24시간 가동이 됩니다. 겨울이라고 꺼놓는 집은 없겠죠? 그렇기 때문에 냉장고도 고장이 나기도 합니다. 또한 냉장고가 오래되면 여러가지 문제가 생기기 마련이지요.

오래쓰다보면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나는대로 소리가 크게 난다거나 온도가 잘 안내려간다거나 하는 증상과 함께 냉장고 물이새는현상도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물이샌다면 어떻게 해결해야될지 몇가지 알아보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냉장고 물이새는현상 원인은?

 

냉장고의 물이새는 위치에 따라서 내부 누수와 외부 누수로 구분을 해야 합니다. 냉장고 안에서 물이샌다는 이유는 이물질로 인해서 배수구가 막혀 배출해야 할 물이 역류하는 것 일 수 있습니다.

또한 외부에서 물이새는현상은 어떠한 원인때문에 새는지 알기가 어렵지만 부품문제일경우가 많습니다. 배수구의 부품이 얼어서 외부에서 물이새는 경우도 있고 수평이 맞지않아 냉장고속 기능이 제대로 작동되지 않는경우도 있습니다.그렇다면 냉장고 물이새는현상 해결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배수구 확인

 

배수구 확인하기 냉장고 안쪽이나 바깥쪽에서 물이샌다면 뒤쪽에 있는 배수구문제로 냉장고 물이새는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맨 아래 뒷쪽을 보면 배수구가 있을텐데요 이런경우에는 이물질이 많이 쌓이거나 얼어서 그런것 일 수 있으니 냉장고에있는 것을 빼고 내부청소를 하고나서 배수구 청소를 해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배수구 청소는 일반인이 하기 어렵기 때문에 A/S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평소 냉장고에서 보관하는 음식들을 너무 후면에 밀착시키지 않는 것 이 좋습니다.

 

 

수평이 안맞을때

 

혹시 이번에 이사하거나 냉장고를 옮긴적이 있나요? 만약 냉장고 외부로 물이새는 현상이 있으면 냉장고가 완전히 수평상태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냉장고는 방금 말씀드렸듯이 안쪽에 배수구가 있다고 말씀 드렸는데요 이 배수구로 흘러들어간 물은 드립 팬으로 들어가면서 증발하게 되는것인데 냉장고가 약간 수평이 안맞아서 물이 배수구로 흘러 들어가지 않아서 냉장고 물이새는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경우에는 혼자하기는 어렵습니다만 냉장고를 약간 들어서 뒤로 기울여서 물이 배수구로 들어갈 수 있게 해준뒤 앞쪽에 있는 높이를 맞출 수 있는 앞다리를 돌리면서 수평을 맞춰주시면 됩니다.

 

 

 

정수기 기능있는 냉장고라면?

 

요즘 냉장고 물이새는현상이 일어나는 것중에 요즘에는 정수기가 딸린 냉장고가 많은데 이 기능들이 있는 냉장고는 정수를하는 급수 호스에 문제가 생겨서 그런것일 수 있습니다. 냉장고의 정수 급수호스는 대부분 주방의 수도똑지나 싱크대 하부의 수로관에 연결되어 있는경우가 많습니다.

이 호스에서 누수가 되는경우에는 보통 호스 연결부위가 느슨한경우가 있습니다. 느슨하거나 빠져있으면 물이 새는 현상이 있으니 이부분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냉장고 물이새는현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냉장고 누수현상은 거의 배수관의 문제라고 보시면 됩니다. 혹시나 모르니 계속 새는것이 아니라 한번만 그랬다면 혹시나 문이 살짝 열려있었던것은 아닌지, 물을 흘린것은 아닌지 확인하신다음 A/S 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집에서 자가적으로 물이새는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은 수평맞추기와 정수 급수호스 확인 정도를 해볼 수있을 것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