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도 이제 넷플릭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죠? 만약 현재 넷플릭스를 이용하고 있다면 컴퓨터나 핸드폰 뿐만이 아니라 화면이 큰 TV에서 보고 싶은 마음이 생길 것 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넷플릭스 tv로 보기는 어떻게 하는것인지 알아보았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넷플릭스 tv로 보면 좋은점

 

넷플릭스를 우리는 왜 tv로 보려고 하는것일까요? 그 이유중에 가장 큰것은 아마도 화질과 편리성일 것 같습니다.

저는 현재 주로 핸드폰과 노트북으로 시청을 합니다. 노트북과 핸드폰은 4k화질을 지원하지 않아서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집에 있는 4K 모니터를 통해서 영화를 보고 싶었습니다.

밥먹으면서 보통 넷플릭스를 많이 보는 편인데 편하게 큰 화면으로 화질좋은 영화나 드라마를 보는것을 위해서 오늘 저는 넷플릭스를 tv로 보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4K모니터로 보니 뭔가 깨끗한 화질, 선명함에 만족감이 두배가 되었습니다, 역시 넷플릭스 이용료 값을 한다고 생각했죠. 그렇다면 저처럼 만족감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꼭 4K모니터가 아니더라도 풀HD도 정말 선명하고 좋을 것 입니다. 현재 넷플릭스를 안쓰고 계신분들도 무료체험같은것으로 한번 사용해복시기 바랍니다.

 

 

아래부터는 넷플릭스 tv로 보기 방법을 5가지 소개해드렸으니 가장 간편해보이는 것으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HDMI 지원 케이블

 

HDMI로 연결하기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이 있으신분들중에 혹시 HDMI 케이블이 있으신 분들은 연결해서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케이블이 있어야 한다는 조건이지만 케이블은 인터넷에서 엄청 저렴하게 팝니다.

HDMI를 연결하고나서 리모컨으로 외부입력을 누르고 연결방식을 선택해주시면 컴퓨터와 TV가 연결됩니다, 그렇게 해서보시면 되는데 핸드폰도 연결이 가능하죠.

 

넷플릭스 지원셋탑박스 안되는것

 

넷플릭스 지원 셋탑박스

 

요즘에는 IPTV 같이 넷플릭스가 지원되는 셋탑박스가 나옵니다. 워낙 넷플릭스가 유명하다보니 이런 제품들은 필수적으로 나오는데요, 모델마다 다르지만 시중에서 10만원대면 구매가 가능합니다.

 

 

통신사 셋탑박스

 

어차피 셋탑박스를 구매할 것이라면, 또는 인터넷TV를 바꿀 예정이라면 이 방법도 있습니다. 국내에 이동통신사 3사가 제공하는 IPTV를 이용하면 요즘 넷플릭스를 지원하는 셋탑박스를 대여해주죠.

별도의 기기가 필요없이 같이 탑재되어 있어서 따로 조작이 필요없고 같이 딸려오는 리모컨에 넷플릭스 버튼이 있을 것 입니다. 그것으로 이용하시면 정말 편해요.

 

 

스마트TV

 

그러고보니 모든게 돈을 써야 하네요, 이번엔 정말 큰 금액이지만 스마트 TV를 구매하는 것 입니다. 

요즘에는 스마트TV에서 넷플릭스나 유튜브를 자체적으로 지원합니다. 넷플릭스 계정만 있다면 로그인해서 그냥 쓸 수 가 있어요. 너무 간단하죠.

혹여 꼭 사는게 아니더라도 집에 스마트TV가 있는 분이라면 사용할 수 있을 것 입니다. 

 

갤럭시 스마트뷰

 

핸드폰 미러링

 

마지막 넷플릭스 tv로 보기 방법인데 이것은 돈이 들지 않습니다. 핸드폰에 보면 LG와 삼성같은 안드로이드 폰에 tv와 무선으로 화면을 미러링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보통 갤럭시는 스마트뷰라고하고 LG는 미라캐스트라고 하는 것 같습니다.

이 기능은 핸드폰과 티비를 연결해서 핸드폰에 보이는 것과 똑같이 티비 화면에서 보여지는 것입니다. 소리도 티비에서나오고 그냥 tv로 핸드폰을 하는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이것은 핸드폰의 기종과 tv기종 별로 지원하고 안하는 것이 있으니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tv로 보기를 어떻게 해야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몇가지 방법이 있지만 가장 편리한 방법은 핸드폰 미러링 기능을 이용한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