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번시간에는 베개에 대한 중요성을 이야기하는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라텍스 베개를 쓰시는 분들을 위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사람은 보통 하루의 3분의1의 수면시간을 가집니다. 충분한 수면시간도 중요하지만 수면의 질도 중요합니다.

좋은 잠을 자기위해서 일반베개가 아닌 라텍스 베개를 쓰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오늘은 라텍스 베개 세탁법에 대해서 알아볼까합니다. 세탁법에 관해서 알려드릴테니 잘 확인하셔서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라텍스

 

라텍스 베개의 효능

 

100% 라텍스는 천연소재입니다. 라텍스라는 것은 집먼지와 진드기가 서식할수 없기 때문에 아토피나 알레르기 및 호흡기 질환을 예방해주며 압력이 가해지는 부분만 힘을 받기 때문에 수면시에 움직임에 방해되지 않고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허리디스크나 목디스크가 있으신 분들은 라텍스베개를 사용하는것이 좋은데요, 요즘 시중에 많이 나와있습니다. 보통 경추형베개라고 해서 목의 라인에 맞게 나오는 제품들이 많으니 자고일어났떠니 목이 뻐근하거나 허리가 아픈분들은 라텍스로된 경추베개를 사용해보시는것이 좋을 것 입니다. 그렇다면 라텍스 베개 세탁법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봐야겠죠?

 

 

 

세탁기 이용법

 

다른베개는 세탁기에 그냥 넣는데 혹시 라텍스는 천연소재이기 때문에 세탁기로 돌리면 안되지 않을까?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은데 세탁기를 이요해서 세탁을 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아래의 과정을 잘 확인해주시는게 좋습니다.

 

 

1. 액체세제나 중성세제 사용하기

 

가루로된 세제의 경우에는 라텍스 안에 찌꺼기가 남아있을 수 있기 때문에 액체로된 세제나 중성세재를 이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세제의 용량은 평소 빨래 할때에 비해 반 만 넣어주시면 됩니다. (섬유 유연제는 쓰지마세요)

 

2. 울코스

 

보통 라텍스 베개를 구매하면 커버가 분리가 되어있는 경우도 있고 분리가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커버없이 라텍스 자체를 그냥 세탁하게 되면 손상이 갈 수 있으니 커버가 없는 분들은 세탁망에 넣어서 울코스로 세탁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3. 탈수까지 완벽하게

 

라텍스 베개 세탁법중 마무리단계인데요, 탈수까지 끝이 났다면 라텍스 베개를 꺼내서 마른 수건을 바닥에 깔아두고 그 수건 위에 라텍스 베개를 올린뒤 다른 수건으로 덮어주고 발로 밟거나 손으로 꾹꾹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라텍스는 스펀지 같기 때문에 탈수를 했다고 하더라고 안에 물이 많이 남아 있을 것 입니다. 물기를 제거해주는것이 좋습니다.

 

 

4. 건조법

 

라텍스는 재질 특성상 햇빛에 약합니다. 햇빛에 오래 노출되면 부식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물기제거를 마친 라텍스 베개는 바람이 잘불고 햇빛은 없는 그늘진곳에서 말려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하면 라텍스 베개 세탁법은 끝입니다.

 

 

라텍스는 천연소재라 장점도 많지만 단점을 꼽자면 메모리폼보다 부식이 잘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점은 참고해주시기 바라며 혹시 세탁이 어려운 분들은 온라인상에서 베개 방수커버들이 많이 나옵니다. 사이즈 규격에 맞게 구매하셔서 이용하시면 라텍스가 오염되는것을 어느정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라텍스 베개 세탁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라텍스도 쓰다보면 숨이 죽고 기능이 떨어지니 어느정도 오래되었다면 새것으로 교체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