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슘은 왜 먹어야 하는지 알아보고 마그네슘 영양제는 어떤 제품이 좋을지 추천해보았다

 

요즘시대에는 건강을 챙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비타민,오메가3,철분 등 여러가지 우리몸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영양소를 음식섭취로 못하는 부분을 보조 영양제로 대체하고는 하죠.

그래서 오늘은 마그네슘 영양제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과연 마그네슘은 왜 먹어야 하는지, 어떤 제품들이 좋은지 알아보고 5가지 상품을 뽑아보았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그네슘이 왜 필요할까?

 

여러분 혹시 눈밑이 떨리거나 몸 어딘가에 근육경련이 자주 일어나거나 심장이 빨리뛰는 느낌을 받아보신적이 있나요?

만약 그런적이 있다면 마그네슘의 결핍증상일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눈밑 떨림이 있으신 분들은 마그네슘이 부족한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때 필요한 것이 바로 마그네슘입니다.

과로와 스트레스로 우리몸의 피로가 축적되면서 마그네슘의 소비량이 많아집니다.

항스트레스 무기질인 마그네슘은 신경을 안정시키는 역할을 하며 혈당, 뼈, 그리고 신진대사의 역할을 하여 우리몸을 지켜주는 영양소중에 하나죠.

 

 

우리가 먹는 식단에서 마그네슘을 충분히 섭취할 수는 있습니다. 견과류나, 아보카도, 바나나, 다크초콜릿 등에 많이 함유되어있는데요.

사실상 바쁜 현대인들의 식단을 잘생각해 봅시다.

우선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분, 하루종일 어떤것을 드셨나요? 과연 그 식단에는 마그네슘이 필요치만큼 충분히 들어가 있을까요?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우리는 마그네슘 영양제를 통해서 필요한 영양소를 충족하게 되는 것 입니다.

자 그렇다면 과연 마그네슘 영양제중에 어떤것들이 좋을지 선택해보았으니 같이 알아보도록 할까요?

 

* 참고, 이런 제품은 아이허브나 쿠팡 같은 곳에서 해외직구로 보통 판매하며 가장 저렴합니다.

 

 

21st 센트리

 

제품명 21st 센트리
마그네슘함량(1정) 400mg
가격대 1만원대
구성 120정

 

가성비 제품으로 유명한데요, 120정에 1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으며 마그네슘 400mg 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하루에 1~2회정도 식후 1알만 섭취해주시면 됩니다.

변비가 있으신분들은 이제품이 산화마그네슘이기 때문에 잘 맞을 수있지만 평소에 설사를 자주하시는 분들이면 비추천합니다.

글루텐이 함유되지 않았으며 칼슘 마그네슘 아연 그리고 비타민 D3가 있어서 뼈, 근육 및 면역 체계를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솔라레이 마그네슘

 

제품명 솔라레이
마그네슘함량(1정) 133mg
가격대 6천원대
구성 90정

 

90정에 8천원정도하는 솔라레이제품은 1정당 마그네슘 133mg 가 들어가 있습니다. 이제품은 마그네슘과 구연산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결석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나우푸드 말레인산 마그네슘

 

제품명 나우푸드 말레인산
마그네슘함량(1정) 115mg
가격대 1만 3천원대
구성 180정

 

말레인산 마그네슘은 유기산 마그네슘 중에서 흡수율이 가장 좋은 편입니다. 하우 3회 식후 1알 드시면 됩니다.

총 180알이 들어있으며 가격은 1만 6천원대로 형성되어있는데요, 180알이 들어가 있으니 13,000원이면 그렇게 비싼게 아니죠~ 

마그네슘 115mg이 들어있으며 유전자 변형 성분이 무함유 되어있으며 많은 분들에게 친숙한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블루보넷 아스파테이트

 

제품명 블루보넷 아스파테이트
마그네슘함량(1정) 200mg
가격대 2만 9천원대
구성 200정

 

200알이며 29,000원, 1정당 마그네슘 200mg 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스파테이트라는 것은 생성에 도움을 주고 신경 전달 물질로 활용된다고 합니다.

마그네슘 함비싼편이지만 좋은 아스파테이트라는 성분이 함유된 것이기 때문입니다. 글루텐 무함유이며 삼키기 쉬운 식물성 캡슐형태로 되어있습니다.

 

 

 

블루보넷 킬레이트

 

제품명 21st 센트리
마그네슘함량(1정) 100mg
가격대 2만 1천원대
구성 120정

 

마그네슘에 아미노산을 결합시켜 놓은 제품으로 흡수율이 높고 부작용이 별로 없다고 합니다. 

120알에 21,000원으로 비싼편이며 1정당 마그네슘은 100mg 가 들어있어서 마그네슘함량에 비해서 비싼편이고 1일 2회 식후 1~2알정도 섭취해주셔야 합니다. 단점은 알약 크기가 크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다른제품보다 좋은점은 완충된 마그네슘 포뮬라의 pH(알카리성)을 증가시켜 소화관에 더 부드럽게 작용해서 흡수를 잘 시켜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마그네슘 영양제 5가지를 추천해보았습니다. 보통 일반적으로 판매가 안되는 경우도 있고 쿠팡로켓직구나 아이허브같은곳에서 판매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