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마라도라는 곳을 알고 계신가요? 마라도는 한국 최담남의 섬이며 대정읍 운징항에서 남쪽으로 11km해상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많은분들이 제주도를 놀러가서 또 배를타고 마라도를 놀러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마라도 배시간표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배시간표를 모르고 가면 일정이 틀어지는 경우가 있으니 잘 알아보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기억하기가 어려운 분들은 제가 올려드린 마라도 배시간표를 스크린샷으로 저장해두시거나 카톡공유기능으로 저장해두면 기억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마라도란?

 

고구마형태의 섬이며 오랜 해풍의 영향으로 해식동굴과 기암절벽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최남단 지역을 알리는 기념비가 있습니다. 이 마라도에서 바라보는 형제섬과 산방산이 한라산과 이루어져 남쪽에서 보는 제주의 모습이 아름답다고 합니다.

 

 

또한 낚시꾼들의 각광을 받는 곳이기도 한 마라도는 톳과 각종해물을 넣은 해물짜장으로도 많이 유명합니다. 마라도는 우리나라 천연기념물 제 423호로 지정되었으며 할망당, 불턱, 벤치언덕,마라도등대,마라도성당,기원정사 최남단비등을 구경하시면 좋습니다. 또한 짜장면,짬뽕, 회, 쥐포, 톳어묵, 방풍장아찌 등의 먹거리를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이제 마라도 배시간표를 알아보도록 할까요?

 

 

 

마라도 배시간표 확인하기

 

먼저 마라도를 가기위해서는 배를 타야하는데 송악산과 운진항에서 배를 타고 갈 수 있습니다. 자신이 있는 가까운 위치나 일정에 맞는 위치를 고려해 배를 타는 곳을 정하시면 됩니다. 다만 송악산에서 타는 배는 왕복으로 만 운행이되며 배가 일정시간 체류되어 있다는 제한이 있습니다. 자유로운 여행을 원하시는 분들은 운진항에서 운행되는 배를 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송악산 출발

 

 

이건 하계 성수기때의 마라도 배시간표입니다. 기간을 잘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평상시 송악산항 배시간표입니다. 

 

 

왕복요금입니다. 온라인으로 예매를 하면 할인이됩니다. 

 

 

운진항 출발

 

 

마라도 배시간표입니다. 참고할점은 성수기에는 배편이 조금더 늘어나게 됩니다. 15:50,16:30 까지 운진항에서 출발하는 배가 있습니다. 성수기인지 애매하다면 운진항 여객터미널로 연락해보시길 바라며 064-794-5490 으로 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상담시간은 08:~17:00 까지라고 합니다.

마라도에서 제주로 나오는 배는 13:50이 마지막 배입니다. 그러니 당일 왕복으로 여행을 할 예정이라면 일정을 오전을해야 편하게 즐기다 오실 수 있을 것입니다. 마라도 배시간표는 알아보았으니 요금도 얼마정도 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라도 배시간표를 알아보았는데요, 먼저 마라도는 제주도 서귀포에있는 운진항을 통해서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합니다. 그리고 섬의 특성상 기상왁화같은 이유로 배편이 취소가 되는 경우가 많으니 당일 운진항에 가서 예매하는것보다는 인터넷이나 전화를 통해서 예매하는 편이 좋습니다. 운진항의 위치는 아래에 기재해 놓았습니다. 또 요금표도 알아보면 좋겠죠?

 

 

 

성인과 청소년은 왕복 17,000원으로 동일하며  해상공원입장료라는 것이 있습니다. 초등학생까지는 왕복 8,500원입니다. 그리고 만65세(경로) 유공자와 장애인분들은 등급에 따라서 요금이 달라지게 되며 올려드린 표를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번시간에는 마라도 배시간표 알아보기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저도 제주도에 많이 가봤지만 아직 마라도는 가보지 못했습니다. 우도는 가보았는데 섬이 정말 작고 의외로 많은 분들이 휴가중이여서 놀랬습니다. 저도 마라도는 다음에 가봐야 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