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유전이나 스트레스, 다이어트등으로 탈모를 겪는 사람이 많이 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서 탈모에 관련된 상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 그중 맥주효모로 만든 샴푸가 있습니다. 맥주효모는 탈모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면서 샴푸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상품으로 많이 판매가 되고 있죠.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과연 정말로 맥주효모의 성분을 가지고 있는 샴푸들은 탈모에 얼마나 효과가 있을지 궁금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맥주효모는 무엇인지, 맥주효모 샴푸 효능 및 효과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정리해 보았으니 구매하기전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맥주효모 제품로고

 

맥주효모란?

 

효모라는 것은 약 5천년 전부터 인간이 식품에 이용해온 미생물을 말합니다. 효모는 당을 분해해서 알코올과 탄산가스를 만들어 발효를 하는데 이것이 맥주나 빵, 김치 같은것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을 말합니다. 맥주효모는 맥주를 만드는 과정에서 '사카로미세스 세레비시아' 라는 이름의 효모를 따로 분리한 후에 건조시킨 것입니다.

 

맥주사진

 

1680년 네덜란드 레벤후크라는 사람이 맥주효모를 처음 발견하였으며 포도주도 효모에 의해서 일어난다는것을 그당시에 처음 알았다고 합니다. 미국과학자는 1950년대에 맥주효모는 많은 영양소를 함유한 우수한 식품이며 꿀,우유와 같이 영양문제를 해결할만한 식품이라고 발표한적도 있었죠.

요근래에는 탈모에 맥주효모가 좋다고는 하는데 맥주효모 샴푸는 과연 우리의 머리숱에 얼마나 효과가 있을지 알아보았습니다. 어떤 효과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맥주의 성분

 

 

맥주 효모, 탈모에 효과가 있을까?

 

이번글에서는 독자분의 궁금증을 해결해드릴까 합니다. 아마도 " 맥주효모 샴푸가 탈모에 얼마나 효과가 있을까?" 라는 궁금증이 있으실텐데요 처음 최초로 맥주효모를 발견한 독일의 한 맥주공장에서 공기를 통해 퍼진 맥주 효모의 영향으로 맥주 공장 직원들의 모발이 유독 풍성하고 피부가 매끈하다는 사실이 밝혀진 적이 있습니다.

 

 

맥주 효모는 단백질 합성에 영향을 주는 비타민B 계열과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모근을 건강하게 유지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이 때문에 맥주 효모는 탈모와 손톱 갈라짐, 피부개선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생각해볼것은 "그렇다면 맥주를 많이 마시면 맥주 효모를 섭취하기 때문에 맥주를 마시는 것은 좋은거네?" 라고 생각하실수도 있지만 우리가 마시는 맥주 안에는 맥주 효모가 들어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맥주를 그냥 마시는 것은 도움이 안된다고 보시면 되고 맥주효모를 이용한 샴푸나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맥주효모 샴푸 효능에 대한 설명

 

맥주효모 샴푸는 괜찮을까?

 

맥주효모가 탈모에 좋다고 알려진것은 맞지만 과연 시중에 있는 샴푸는 어느정도의 효능이 있는지 궁금하실텐데요 그런데 어떤 전문가들은 시중에서 판매하는 탈모샴푸나 에센스 트리트먼트 등이 탈모 방지에 효과가 없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맥주효모도 탈모방지 샴푸중에 하나니 해당이되겠죠?

그래서 시중에서 판매하는 맥주효모샴푸들의 성분을 좀 알아보았습니다. 역시 맥주효모 뿐만이아니라 자연유래계면활성제( 코코넛에서 추출한 라우릴글루코사이드), 두피보호특허성분, 탈모완화모발 특허성분등이 함유되어 있었습니다.

 

 

역시 맥주효모뿐만이 아니라 특허받은 탈모완화에 관련된 성분이 많았으며 두피건강에 좋다는 성분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었습니다. 실제로 탈모가 좋아졌다는 분들이 주위에 있습니다. 그렇지만 그것은 건강관리를 열심히 하고 식단관리와 스트레스관리를 하고난 후에 맥주효모샴푸같이 도움을 줄 수 있는 보조제를 썻을 경우입니다.

물론 맥주효모샴푸에는 두피와 머리카락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있으니 확실히 일반 샴푸보다는 효능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한번 써보는 것은 나쁘지 않다라는 것입니다. 사람마다 몸이 받아드리는 것은 다르기 때문이죠, 가격도 그렇게 비싸지 않았습니다. 2만원대로 구입할 수 있더라구요.

 

 

오늘은 탈모방지를 위해서 요즘 많이 판매되고 있는 맥주효모 샴푸의 효능과 그외 정보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저의 주변에도 탈모가 진행되는 분들이 많이 생기기 시작하니 이런 주제에 관심을 가지게 되네요, 저는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