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맹장은 아랫배 쪽에 위치한 맹장, 극심한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엔 맹장 쪽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주위에선 맹장이 터졌다는 얘기를 듣고는 하는데 혹시 나도 언젠가는 터지지 않을까 걱정을 하게 되죠?

그렇다면 글을 잘 읽고 터진다면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또한 맹장이 터지기 전에 어떻게 예방해야 할지 알아보도록 하세요~

맹장이 터지면 나타나는 증상

 

만약 아랫배가 엄청 아파오고 허리를 피지 못할 정도로 심한 고통이 온다면 의심해봐야 합니다. 또한 열이 나고 구토를 할 수도 있는데요, 만약 이렇게 아플 때 빨리 대처를 하지 못하면 더 큰 위험이 발생하게 됩니다.

원래 이 증상을 총수염이라고 불리는데요, 맹장이라는 곳에 끝에 있는 충수돌기에 염증이 생겨서 이게 부종으로 변하며 부종이 크기가 커지면서 압력을 높여서 혈액순환의 장애를 일으키는 증상입니다.이외에도 사람마다 조금씩 다르고 여러가지 증상이 있을수 있습니다.

 

맹장염이 발생하는 원인

 

이게 터지는 이유가 뭐냐면요.. 변비로 인한 원인이 크다고 합니다. 화장실에 가도 변이 잘 나오지 않거나 시원하게 배변활동을 못한다면 맹장염을 유발하게 되는 것이죠.

또한 스트레스 역시 면역력을 떨어뜨려서 바이러스가 맹장 쪽으로 침투해서 염증을 일으키는 경우도 있습니다, 결국 바이러스에 인한 염증이 생기는 것을 뜻하는 것이랍니다. 

요즘은 햄버거나 스테이크 등 기름진 음식 위주의 외식문화가 많아졌습니다. 이런 음식에는 변비를 유발하며 장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만약 10대처럼 성장기에 터지는 경우가 있는데 맹장염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언제든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방하는 방법

 

앞서 말했듯이 맹장염이 발생하는 이유는 크게 2가지라고 말씀드렸는데요, 바로 변비와 스트레스입니다. 스트레스를 받아서 변비에 걸릴 수도 있는 것이고 스트레스로 인한 면역력이 떨어져 바이러스가 침투할 수도 있는 것이지요.

그러니 평소에 일이 힘들거나 정신적으로 힘든 일이 있다면 그 일에 대해서 조금 신경을 끄고 편하게 휴식을 취해보세요. 몸을 쉬는 것도 좋지만 마음을 쉬게 해 주는 것이 좋은데요 간단하면서도 어려운 일이지요.. 차를 마시거나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이 참 도움이 될 거예요. 게임을 좋아한다면 게임을 하세요! 그냥 누워서 유튜브 보고 싶으면 유튜브를 보세요. 그게 제일 힐링이 되는 것이랍니다.

 

 

또한 기름진 음식을 조금 자제하고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간 음식을 섭취해보세요. 보통 채소에 많거든요~ 파리바게트나 뚜레쥬르 같은 빵집에 샐러드 팔잖아요? 그거 정말 맛있더라고요. 그런 거 드셔 보면 샐러드가 이렇게 맛있었나 생각이 들 거예요(갑자기 먹는 얘기..)

만약 맹장이 터졌다면 입원을 하실 텐데 실비보험이 다 적용된다고 하니까 잊지 마시고 만약 다른 손해보험 등이 들어져 있다면 중복으로도 보상 가능하다고 해요. 그러니 잘 알아보세요. 하지만 제일 좋은 건 맹장염에 안 걸리는 것! 제가 알려드린 두 가지 꼭 실천해보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