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혹시 머리카락 기부해보신 분 있으신가요? 먼저 우리가 머리카락을 기부하는 이유는 소아암 어린이들이 항암치료 중에 탈모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우리 어린아이들은 이것으로도 큰 충격으로 스트레스를 경감하기 위해서입니다.

현재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서 하던것 모발 기부 캠페인은 끝났으며 현재 어머나 운동본부에서 기부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것은 누군가 머리카락 기부를 해야 가능한 것이죠. 하지만 기부도 그냥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조건이 있는데요 과연 무엇이 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머나 운동에 대해서

 

머리카락 기부를 할 수 있는 조건을 알아보기전에 먼저 우리가 나누는 머리카락은 어떻게 사용되는 간략하게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잠깐 말씀을 드리자면 어른조차 견디기 힘든 항암 치료를 이겨내는 가여운 어린 암환자들은 하루하루 힘든 나날을 보냅니다.

 

 

게다가 머리가 빠지고 삭발까지 하게 되면 주위 놀림이나 시선때문에 정신적인 충격으로 더 큰 고통에 시달리게 됩니다. 머리카락 기부를 통해서 만들어진 가발은 어린 암환자들의 이러한 아픔을 조금이나 덜어줄 수 있는데 가발을 제작하는 것은 고액이라서 쉽게 구매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항상 웃음꽃이 피어야 마땅한 아이들에게 무료 가발로 희망과 용기를 심어주는 것이 바로 어머나 운동 (어린 암환자들을 위한 머리카락 나눔)입니다. 그러면 이제 어떻게 기부를 할 수 있는지 알아봐야죠?

 

 

머리카락 후원기준 및 보내는 방법

 

먼저 25cm 이상의 머리카락이면 됩니다. 그리고 자른 머리카락을 모아서 묶어서 보내주시면 되는데요, 펌이나 염색을 한 머리도 가능하지만 손상이 심한 모발들은 가발 제작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 기부 조건이 그렇게 까다롭지는 않죠? 그리고 보내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이렇게 기증할 25cm 이상의 머리카락을 모아서 서류봉투나 작은 상자에 포장하고 나서 우편으로 보내면 됩니다. 그리고 보낸 운송장을 신청서에 기입해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만약 보낼 의향이 있는 분이라면 아래에 어머나 운동본부 홈페이지 주소를 기재해 놓을 테니 이곳에서 신청서를 작성할 수도 있고 보낼 주소를 확인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머나 운동본부 홈페이지

 

만약 익명 기부를 원하는 경우에는 신청서를 작성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머리카락 기부 조건과 어떻게 보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참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면서 마음이 따듯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제 글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라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