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나이가 들면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 중에 하나가 면역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면역력 높이는 음식은 무엇들이 있는지 알아보려고 해요.

병균에 의해서 우리 몸을 지키는 힘을 면역력이라고 하는데요. 요즘 코로 나 때문에도 그렇고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면역력 높이는 음식이란?

 

'면역력을 높이는 최고의 음식 100'이라는 책에 따르면 비타민C와 강력한 항바이러스 물질인 비타민A , 백혈구 활동을 돕는 비타민B군, 항체 생산을 활발하게 해주는 비타민 E 및 미네랄, 단백질 등이 있습니다.

이런것들은 다 면역력을 높이는 성분인데요, 사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주는 게 좋습니다.

 

 

이처럼 면역력에 좋은 성분, 건강한 음식의 섭취도 중요하지만 운동과 병행하는 것과 스트레스 관리를 잘하는 것이 바로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만약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들로 식단을 챙기기 어려운 분들은 면역력을 증가시켜주는 영양제나 종합비타민을 먹어주는 것이 아주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건강보조식품들은 간편하기 때문에 챙겨 먹기 힘든 현대인들에게는 필수적이기도 하죠. 그렇다면 먼저 면역력 높이는 음식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당근

 

면역력 높이는 음식 중에 첫 번째는 바로 당근입니다. 아주 옛날 아시아에서는 당근을 약으로도 사용했다고 합니다. 그만큼 당근은 비타민A와 베 카로틴 등 몸에 좋은 성분이 많은 음식이에요.

비타민A는 아까 말씀드린 대로 항바이러스 물질이라서 세균 감염에 대한 저항력을 향상해줍니다.

이뿐만이 아니라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추어주어서 정말 좋은 식품인데요, 당근을 생으로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아몬드

 

운동하시는 분들이 많이 먹는 것 중에 하나가 아몬드입니다. 아몬드 껍질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백혈구 기능을 향상해주는 성분입니다.

영국의 식품조사협회에 따르면 아몬드가 장에 흡수되면서 면역력 수치를 상승시킨다는 연구결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홍삼

 

면역력 높이는 음식 중에는 홍삼이 빠질 수 없죠?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 요즘에는 어르신들뿐만 아니라 어린이들부터 20~40분들 모두 홍삼을 챙겨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홍삼은 식품의약품 안전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등에 도움을 준다는 것을 인정받아서 수험생, 직장인에게 아주 좋은 피로회복제이자 면역력을 증가하게 해주는 식품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평소에 무기력함과 피로감을 느끼시는 분들 중에 면역력까지 챙기고 싶다면 홍삼을 추천합니다.

 

 

강황

 

강황이라고 아시죠? 카레의 주원료인데요, 강황에 들어있는 커큐민은 항산화제로서 염증을 없애는 강력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보통 환절기에는 온도차가 크고 건조한 날씨이기 때문에 면역력이 낮아지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비염, 편도염 등에 걸리기 쉬운데 이러한 염증에 저항력이 생긴다고 합니다.

 

 

마늘

 

마늘은 한국인이라면 평소에 자주 드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늘도 면역력 높이는 음식 중에 최고의 자연식품으로 꼽히고 있는데요, 셀레늄과 마그네슘, 비타민B6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요.

또는 알리신 성분이 각종 바이러스와 대장균, 포도상구균을 제거해서 면역력을 강화시켜줍니다.

또 한 가지! 몸속에 있는 중금속을 배출하고,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서 당뇨병 예방에도 좋다는 사실. 실제로 많은 연구결과로써 밝혀진 결과랍니다.

 

 

마치며

 

오늘은 면역력 높이는 음식 5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이외에도 더 많은데요. 여기서 식단을 잘 짜서 드시면 좋겠지만 솔직히 이런 음식을 열심히 챙겨 먹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저는 개인적으로 종합비타민과 홍삼원액을 같이 병행해서 먹고 있습니다. 확실히 먹으면서 감기에는 잘 걸리지 않는 것 같은데요...

이번에 생 굴을 먹다가 노로바이러스에 걸려서 한번 호되게 고생했습니다. 여러분들 음식은 정말 잘 드셔야 합니다. (저 이제 굴 쳐다보지도 않습니다)

그러면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라면서 저는 더욱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