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선요리먹을때 아무리 가시를 잘 발라낸다고 하더라도 목에 가시가 박히는 경우가 있죠? 저는 아귀찜 먹으러 갔다가 코다리조림인가? 잘 기억은 안나는데 가시가 없는줄알고 먹다 삼키다가 목에 걸린적이 있습니다.

처음엔 자꾸 목구멍에 뭔가 걸리는 느낌이 나길래 뭔가했더니 거울로 확인해 보니까 가시가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제경험담과 함께 찾아본 자료로 여러가지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그전에 목에 가시가 걸렸을때 하지 말아야 할것들 알려드릴게요.

 

 

좋지않은 행동들

 

목에 가시가 걸렸을때 민간요법으로 식초를 마신다거나 밥과 김치를 먹고 꿀떡 삼킨다거나 하라는 방법들이 소개되고 있는데 이것은 목 안에 박혀있는 가시를 더 깊게 박히게 하는 것으로 더욱 위험할수있다고 합니다.

또한 가시를 뺀답시고 식초를 계속 먹고나한다면 복통을 불러일으킬수가 있죠. 그러니 일단 음식물을 꿀떡 하고 삼키는것은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내가 했던 방법 핀셋

 

이건 제가 했던 방법입니다. (먼저 설명전에 저는 개인적으로 편도쪽에 박혀있는 상태였음을 알립니다) 물론 좀 겁이 나실수 있겠지만 입을 벌리고 거울을 보면 가시가 보이는 경우 핀셋을 이용해서 뺏었습니다.구토의 위험성이 있긴하지만 제일 직접적이고 빠른 방법이긴합니다. 하지만 아주아주 위험한 방법이니까 직접 이렇게 하면안됩니다.

 

 

저는 이글을 쓰기전에 어떻게 해야될지 몰라서 그냥 보이길래 빼봤는데 빠지더라구요..한시간동안 켁켁거리면서 빼보려고했지만 전혀 소용이 없길래 시도해봤는데 구역질도 나고 힘들었지만 빼고나서는 개운했습니다. 하지만 위험한게 잘못건드리거나 빼고난뒤 상처가 남으면 세균에 감염되거나 안좋을수있습니다.

 

 

날 계란 삼키기

 

옛날 분들은 아마도 날계란을 한번씩 드셔보셨을텐데요. 노래를 하거나 목을 많이 쓰시는 분들이 먹기도하죠. 그런데 목에 이물질이 걸렸을때도 먹고는 합니다. 날계란은 끈끈한 성분이 있어서 이물질이 부드럽게 빠져 나올수 있도록 해주기때문에 깊게 박힌상태가 아니라면 시도해볼만 할것같습니다.

목에 가시가 걸렸을때는 정말 목구멍 안쪽인지 편도쪽인지 확인이 되면 좋겠지만 저같은 경우에는 편도에 깊게 박혔었는데요, 다음부터는 날계란을 먹어봐야 겠습니다. 하지만 비려서 못먹는 분들도 있겟죠?

 

 

병원에 가기

 

제일 좋은방법입니다. 병원에가서 치료를 받는것이 좋은데요. 앞서서 말씀드린 상황이 아니거나 잘 안되거나 엄두가 안난다면 꼭 병원에 가는걸 추천드립니다. 괜히 돈을 좀 아끼겠다고 집에서 하려고한다면 오히려 안좋은 상황을 만들게 됩니다.

목구멍쪽에 깊숙히 박힌경우라면 민간요법이나 혼자서 빼는 것은 아주어려운 것입니다. 시도를하다가 더 통증이 심해질수도 있고 2차적으로 위험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런일이 안일어나게하려면 생선을 먹을때는 꼭 뼈를 발라주고 조심히 먹는게 중요합니다.

 

 

어릴때 이런경험이 있는 분들은 생선도 잘 안드시더라구요. 오늘은 목에 가시가 걸렸을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았는데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지만 걱정이된다면 꼭 병원에 가보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