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몸이 갑자기 간지러워서 긁다보니 피부를 봤는데 두드러기 처럼 피부가 올라온적이 있으시죠? 아마도 한번씩은 경험해보신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같은 간혹 몸이 간지러우면서 팔뚝이나 가슴, 허벅지 같은 곳이 간지러운데 긁다보면 오돌토돌하게 두드러기가 올라와 있더라구요.

이것은 각종 신체질환의 증상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는데 보기가 안좋을 뿐만아니라 심한 가려움증으로 일상생활에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몸에 두드러기가 나는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몸에 두드러기가 나는 이유는?

 

첫번째로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습니다만 날씨가 추워져서 감기에 잘걸리는 계절의 특징은 면역력이 떨어져 있다는 것이기도 합니다, 또한 과도한 피로나 스트레스로 인해서 면역력이 약해지면 두드러기 또한 쉽게 일어나고는 합니다.

바이러스같은 것이 몸에 침투했을 경우 심한 간지러움과 피부가 부풀어 오르면서 가려움증을 유발하고는 하죠. 근데 가렵다고 너무 박박 긁으면 피부에서 피가나면서 아주 안좋은 습관이 되고는 합니다.

 

두번째, 알러지 증상일수가 있습니다. 의외로 많이 일어나는 원인입니다, 보통 어떠한 특정한 음식이나 물체에 알러지가 있을수도 있고, 먼지, 털 등의 이유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혹시 의심이 되신다면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보면 어떠한 원인때문에 알러지 반응이 일어나는지 알수가 있습니다. 

만약 음식을 통한 경우라면 그런 음식은 피해주는 것이 좋으며, 아직 모르는 상태라면 원인을 알아내는 것이 중요하겠죠?

 

 

두드러기에 대처하는방법

 

처음에 말씀드린 것처럼 면역력이 약해졌거나 과도한 피로, 스트레스 일 경우에는 답은 하나입니다. 그냥 잘먹고, 잘자는 것이 좋은 방법인데요 면역력이 낮아지면 아주 약한 바이러스의 침투에도 몸에서 방어하기가 힘들어서 두드러기가 일어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비타민이 함유된 음식을 많이 드시고 숙면을 취해주시면 증상은 완화 될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두드러기가 너무 심해지게 된다면 피부과 같은곳에 가서 치료를 받는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알러지 반응일 것같은 경우는 자신이 오늘 뭘 먹었는지, 어떠한 행동들을 했는지 잘 기억해 보시고 병원에 내원하셔서 그걸 토대로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심한경우에는 몸이 붓는 경우도 있으며 식도가 붓는 경우에는 아주 위험한 상황에 이를수도 있기 때문에 두드러기는 별거 아니라는 식으로 생각하시면 위험할수가 있습니다.

자신의 몸을 소중히 여겨서 언제나 건강한 삶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