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편한 신발이 아닌 구두를 신고 일하고 계실 것 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발가락 끝 통증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하는데요, 너무 오랫동안 발에 피로를 주어서 통증이 나타나는 것은 당연할 것 입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으니 발가락 끝 통증 원인이 될만한 것들을 다 알아보았으니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발가락 통증은?

 

발가락 통증이라고 해서 대수롭지 않게 생각을 하시고 방치를 하시는 분들이 꽤 많을텐데요 꼭 치료해야할 것들이 있습니다. 단순히 혈액순환이 안되어서 그런경우도 있습니다만 어떠한 질환때문에 발가락 끝 통증이 나타나는지 알아봐야겠죠?

 

 

 

지간신경종

 

지간신경종은 여성분한테 많이 오는 질병중 하나입니다. 사무직에서 일하시거나 서비스직을 하시는 분들중에 뾰족한 하이힐을 신는 분들이 있을텐데요, 발가락 신경이 지속적으로 자극과 압박을 받으면 두껍고 딱딱해집니다.

신경 주변에 염증도 생기기도 하는데 오랜기간동안 뾰족한 구두를 신어온 분들이라면 발 앞부분의 압력이 높아지며 인대가 긴장해 발가락 신경을 누르는데 발가락 사이의 간격이 좋은 사람에게 많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통풍

 

통풍은 조금씩 통증이 심해지는 병이 아닙니다. 주로 어느날 갑자기 엄지발가락 부근이 부어오르며 극심한 통증이 생기게 되는데 통풍이 발생하면 발가락 끝 통증이 심해서 신발을 신기 어려울 정도로 아프다고 합니다. 

바람만 불어도 아프다는 의미에서 통풍이라는 이름이 붙었는데 이렇게 통풍에 걸리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요산수치를 낮추어야 하는데 요산을 만드는 푸린의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 푸린은 음료수의 액상과 당, 고기류, 새우, 술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오늘은 발가락 끝 통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크게 지간신경종과 통풍이라는 질병일 수도 있는데 평소에는 작고 불편한 신발을 신으면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그런경우도 있을 것 입니다. 어쨋든 통증이 일시적인 것이 아니라 계속 통증이 있다면 병원에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