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에 꼭 필요하지만 현대인들에게 부족할 수 있는 비타민D 영양제 추천!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비타민D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비타민D는 한국인, 현대인들에게 부족할 수 있는 비타민종류중에 하나입니다.

과연 어떤 제품이 좋을지, 비타민 D는 왜 필요한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니 천천히 잘 읽어보시고 선택해보시기 바랍니다.

 

 

비타민D 에 대해서

 

사실 비타민D는 햇볕을 많이 쐬는 분들은 우리몸이 알아서 생성을 합니다. 하지만 현대인들은 외부에 있는 시간보다 햇볕이 쐬지 않는 내부 환경에서 많이 일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타민 D가 부족해서 영양제로 보충을 해주는 것인데요, 왜 비타민D 가 필요할까요?

 

비타민D는 면역체계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데 부족하게 되면 뼈 건강, 심장질환, 알러지, 항염과 관계되어 안좋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비타민 수치를 병원에가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으며 검사를 통해서 수치를 모른다고 하더라도 자신의 건강을 위해서 비타민D 영양제를 섭취해주는게 좋겠죠?

*오늘 추천해드리는 영양제는 보통 쿠팡의 로켓직구나 아이허브같은 곳에서만 판매하는 것도 있습니다.

 

 

 

비타민D 영양제를 구매할때 체크해야 할 것

 

우리가 면역력을 증진시킬 목적과 건강을 위해 섭취하는 것이라면 가장 중심적인것은 IU용량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정확하게는 아까 말씀드린것처럼 건강검진을 할때 비타민D 수치를 확인할 수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부족한 만큼 챙겨 먹는것이좋은데요.

IU란? 생물학적 효과에 대한 영양소 함량 국제단위

 

자 우선 비타민D의 하루 권장량은 아래와 같습니다.

 

  • 20ug/ml 미만 - 결핍 상태
  • 20 ~ 30ug/ml - 불충분 상태
  • 30~ 100ug/ml - 정상
  • 100 ~ 150ug/ml - 위험 가능성
  • 150ug/ml 이상 - 독성 출현 가능성

 

 

우리나라 사람 많은 분들이 20미만으로 결핍상태이신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이처럼 결핍 상태이신 분들은 수치 30이상으로 올리는 것을 목표로 영양제를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그렇다면 혈중수치 비타민D의 정상상태로 올리기 위해서는 어느정로의 용량을 섭취해야 할까요?

여러 곳에서 자료를 찾아보니 매일 최소 400 ~ 2,000 IU 를 섭취하라고 권유를 한다고 합니다.(성인 기준)

 

자 그렇다면 이제 저 개인적으로 알아본 비타민D 영양제 5가지를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데칼시트

 

 

미세한 분말로 이루어져있어서 어린아이들도 쉽게 복용이 가능한데요, 1통에 100g 이 들어있습니다.

일반의약품으로 임산부,수유부도 드실 수있으며 아이들도 먹을 수 있는것과 부형제가 거의 없다는게 장점입니다.

스위스 제약회사에서 만들어서 현재 우리나라에서 수입해서 판매가 된다는데 단점은 약국을 통해서만 구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네이쳐메이드 D3

 

 

뼈,치아,근육 면역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며 첨가된 색소나 인공 향료를 첨가하지 않았습니다.  성인 기준 하루 1 정을 식사후 물과 함께 섭취를 해주면 되는데요. 2,000 IU입니다.

약형태가 작아서 삼키기가 쉬우며 250정에 2만원대 밖에 하지 않아서 가성비 제품으로 유명한 제품입니다.

 

 

솔라레이 D3 + K2

 

 

이 영양제는 비타민D 뿐만 아니라 비타민K가 미량 첨가되어 나온 제품입니다. 요 제품은 1알당 비타민D가 5,000iu 입니다.

IU 수치가 너무 높은거 아니냐는 생각을 하실 수 있는데요, 미국 NIH 자료에 의하면 대부분의 자료에서 10,000 IU 이하 까지는 부작용이 거의 나타자니 않는 다고 합니다.

 

 

 

나우푸드 d-3

 

 

이제품은 1,000,2,000, 5,000, 10,000 IU 제품들로 나뉘어 져 있습니다. 저는 5천 아이유 120정이 들어있는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가격은 약 1만8천원 정도하는데요. 아이허브에서 판매가 되고 있으며 찾아보니 쿠팡직구에서도 판매중이네요. 저는 빨라서 쿠팡을 이용합니다.

 

 

다나음 d3

 

 

연질캡슐로 복용이 쉬우며 국내에서 개발된 비타민D 제품입니다.  건강 기능 식품이며 함량 조절이 가능하며 1천부터 5천 IU 까지 종류가 있습니다.

5천 IU 제품이 60개입에 2만원대로 다른 제품에 비해서 고가에 해당이 됩니다.

 

자 오늘은 비타민D 영양제 추천이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같이 볼만한 글

마그네슘 영양제 추천 눈밑이 떨리는 경우!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추천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