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혹시 손가락 끝이 찌릿찌릿 한적이 있나요? 밥을 먹거나 일을 하거나 핸드폰을 할때마다 손끝이 저려서 혈액순환이 안되나 싶어 손을 주무르시는 분들이 있을 것 입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손가락 끝이 저린 이유들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단순히 혈액순환의 문제가 아닐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손가락 끝이 저린 증상은?

 

사람마다 손가락 끝이 저린이유가 다를 수 있죠. 보통 이러한 증상들은 잠시 나타났다가 없어지기 마련인데 이걸 그냥 무심코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을 것 입니다.

몸이 피곤해서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꼬 정말로 혈액순환이 잘 안되서 손가락 끝이 저린 경우도 있죠. 그런데 이런 이유말고도 질병으로 인한 원인도 있으니 어떤게 있는지 알아보는게 좋을 것 입니다.

 

 

목디스크

 

목디스크도 손끝 저림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목디스크가 터지면 척추 신경을 누르게 되는데 신경을 압박하게 됩니다. 이는 말초신경으로 목, 어깨, 팔, 그리고 손목까지 퍼져나가며 결국 손끝 저림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목디스크로 인한 손끝 저림은 목디스크 발생 위치에 따라 저린 손가락이 달라질 수 있는데요, 만약 전체적인 손가락 끝이 아닌 부분적으로 손끝이 저린증상이 있다면 목디스크가 원인 일 수 있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

 

손가락 끝이 저린 이유중 가장 흔하다는 손목터널증후군은 반복적인 손목의 사용과 갑작스러운 체중 증가 및 붓기 등으로 인해서 손목 인대가 두꺼워지면서 나타나게 됩니다, 두꺼워진 손목인대가 손목을 통과하는 혈관과 신경을 압박하여 손가락 끝이 저린 증상을 나타나게하죠.

처음에는 엄지부터 검지, 중지 순으로 저림 증상이 나타나며 오래되면 손 근력이 약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은 요즘 현대인들이 많이 걸리는데 컴퓨터 마우스나 스마트폰, 손을 많이 이용하는 일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나타납니다.

 

 

심리적인 원인의 혈액순환장애

 

신체적인 질병뿐만이 아니라 스트레스나 과로, 불면증을 겪는 분들에게서도 손끝 저림이 나타나게 됩니다. 특히 정말 바쁘게 일하는 직장인이나 갱년기 여성들에게 많이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스트레스로 인해서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고 소화도 잘 되지 않는 등 여러가지 몸에 이상반응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손가락 끝 저린증상 방지하는법

 

손가락 끝이 저린 증상을 완화하거나 나타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일단 제일 먼저는 증상이 지속된다면 병원에가서 진단을 받아보는 것 입니다. 만약 병원에가서도 손목터널증후군이나 디스크,다른질환이 있는것이 아니라면 몸에 리듬이 깨지고 스트레스성일 경우가 큽니다.

 

 

그렇기 때문에 숙면을 하도록 노력하며 하루의 스트레스는 잘 풀어 버릴 수 있게 노력을 어느정도 하는 것 이좋습니다. 손끝이 저리다는 것은  분명 몸에 어떤 신호가 오는 것이니 좋은 것은 아닐테니 말이죠.

오늘은 손가락 끝이 저린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알려드린 이유가 아니여도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항상 이렇게 키보드를 만지는데 간혹 손목이 안좋을때는 있지만 손가락 끝이 저린 증상은 못느껴보았는데요, 부디 큰 문제가 아니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