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신생아가 목을 가눈다라는 말을 아시나요? 갓 태어난 아기들은 목을 제대로 가누지 못하기 때문에 안아 줄 때에는 목을 잘 받쳐줘야 합니다. 아기들은 성장하면서 목과 등 근육이 발달을 하면서 뒤집기를 하거나 고개를 돌릴 수 있는 정도의 근육이 성장하기 때문에 목을 안받쳐 주면 목이 늘어지게 되죠.

그래서 이렇게 어린 아기의 경우는 항상 조심스럽게 안아주어야 하는데요 이번시간에는 신생아 목가누는 시기를 알아보고 이시기에는 주의할것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테니 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신생아가 목 가누는 시기는 언제?

 

아기가 태언난지 3~4개월 정도가 지나면 태어났을때와 정말 비교가 될만큼 많이 성장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당시에는 정말 빠르게 성장하며 몸무게도 많이 늘어나게 되죠. 아기가 생후 100일정도가 되었을때 건강하게 성장한다는 증거가 바로 목 가누기가 될 수 있습니다.

신생아 목가누는 시기에는 전체적으로 골격이 성장하며 근육에 힘이 붙는 상태이므로 아기가 엎어져있을 경우 약간 목을 들 수 있는 정도가 됩니다. 또한 아기를 안았을때 뒷머리를 받치던 손을 서서히 떼 보면 받쳐주지 않아도 고개가 뒤도 떨어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신생아가 목을 가누는 시기는 아기마다 성장속도가 다르기 때문에 3개월이 지났는데도 못가눈다고 아직까지는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생후 5개월이 되고난 후에 가누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죠. 최대 6개월 이후라면 대부분의 아이들이 목을 자유롭게 가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신생아가 목가누는 시기에 어떤 것을 주의해야 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생아 목가누는 시기에 주의사항은?

 

아기의 성장 발달과 뒷통수가 이뻐지길 원하는 마음에 엎드려 키우는 것이 더 좋다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 것 입니다. 하지만 잘때는 엎드리는 것보다 바른자세로 눕히는 것이 좋으며 깨어있을 때만 엎드리게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직 아기가 목을 못가누는 시기라면 안아주실때 꼭 목부터 받쳐주면서 안아 주셔야 하며 등으로 업는것은 충분히 목을 가눌수 있을때 업고 다니시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아이를 안고만 있으면 아기가 목가누기 연습을 하는 환경을 만들기 어려운 환경이므로 어느정도 침대에 눕혀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신생아 목가누는 시기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자신의 아이가 성장이 너무 느린것 같아서 걱정이신 부모님들이 많을 것 입니다. 아무래도 소중한 나의 아이니까 걱정이 많이 들텐데요, 이렇게 아기에 대한 자료를 보시면서 공부를 하는 똑똑한 부모님이시니까 자녀분이 참 건강하게 잘 자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도 좋은하루되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