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의 포스팅주제는 바로 쌀 유통기한은 왜 없을까입니다, 아실지 모르겠지만 쌀은 유통기한이 없고 도정기간이라는 것이 써져 있습니다. 예전에 술도 유통기한이 있나 없나 알아본적이 있었는데요 왜 쌀에는 유통기한이 안적혀 있는 것일까요?

이러한 궁금증으로 인해서 오늘은 쌀의 유통기한이 없는 이유와 어떻게 보관해야 쌀벌레가 안생기게끔 잘 관리 할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쌀의 유통기한이 없는 이유

 

쌀은 보관하는 상태에 따라서 오래먹을 수 도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쌀이 오래되면 냄새가 나는 것은 알고 계실텐데요, 조금만 보관을 잘 못하게 되면 쌀벌레가 생기게 됩니다, 하지만 기름기가 많은 현미 같은 경우에는 유통기한이 적혀져 있습니다.  하지만 권장기한은 도정후 1년을 보고 있는데요 1년이 지났다고 해서 절대 못먹는 쌀이 아닙니다. 

쌀은 적절히 보관만 잘 해두면 오랫동안 먹을 수가 있는데요. 어떻게 보관해야 오랫동안 먹을 수 있는지 방법을 알아보는게 좋겠죠?

 

 

쌀 보관방법

 

제일먼저 맛은 둘째로 치고 쌀벌레가 생기지 않게 환경을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요즘에는 쌀의 소비량을 줄고 있는 상황이긴 하지만 여전히 우리나라 사람들은 쌀을 많이 먹습니다. 그런데 그런 쌀에 쌀벌레가 생긴다면? 그래도 지어드실건가요? 버리시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서늘하고 건조한곳에 보관하기

 

쌀은 습기가 많은 장소를 비롯해서 태양이 잘드는 곳이거나 통풍이 잘안되는 곳에 보관을 하면 좋지 않습니다. 이유는 바로 벌레들이 서식하기 좋은 상태이기 때문이죠. 날씨가 더운상태라면 꼭 비교적 서늘한 곳에 보관을 하셔야 유통기한을 늘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종이포장말고 보관용기 쓰기

 

쌀을 구매하면 종이로된 포장지에 들어있을 것입니다. 종이로된 포장은 습기가 잘 흡수되기 때문에 습한 환경이 만들어지며 너무 심하면 곰팡이가 생기는 원인이 될수가 있습니다. 

생활용품점이나 다이소같은 곳에가면 쌀을 밀폐보관할수 있는 용기들이 많습니다. 밀폐용기가아니더라도 쌀통이라고 따로 판매를 하더라구요 5KG 짜리,10KG 짜리등 시중에는 쌀통이 많이 판매되고 있으니 하나 구매해서 보관을 하면 유통기한을 좀너 늘릴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쌀 유통기한과 보관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쌀의 유통기한이 없다고 하여 몇년이고 묵혀두고 먹을 수 있다는 것은 아닙니다 너무 오래 방치하면 무조건 벌레들과 곰팡이가 생길수있으며 쾌쾌한 냄새가 나면 먹지 못하는 상태이겠죠. 하지만 관리를 잘하면 정말 오랫동안 먹을 수가 있다고 하니 알아두시면 좋을 것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